[언제나늘픔] 월부챌린지 1회 진행중 : 12월 1일차 - 칼럼 [경자인]

< 6하원칙으로 정리해본 부동산 투자 > 

경자인님  https://weolbu.com/community/2005727?inviteCode=2A8B2B

 

 

  # 본 것  

  • 누가 - 모든 투자는 내가 해야 하고 , 그 책임도 내가 져야 한다. 
  • 언제 - 다양한 기준이 존재하며 다양한 기준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자기만의 우선순위가 존재해야 하고 지표별로 어느정도 비중을 둘지도 생각해야 한다. 

                  시기와 가격을 연결지어 보는 눈은 투자에서 가장 중요하고, 그럴려면한국 아파트 시장의 

                  역사적 흐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

  • 어디에 - 입지 자체  는변하지 않지만, 입지환경은 변화하며, 이는입지 자체가 결국은 변한다고 봐야한다.
  • 무엇을 - 현 다주택 규제 제도하에서 초보자는 아파트가 명백히 좋다고본다. 
  • 어떻게 - 실거주 / 갭투자/ 월세수익형 투자를 기본으로 다양한 옵션이 존재.

                  부동산은 환금성이 떨어지고 기본적으로 4년은 보유해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끌이 필요               하다고 생각한다. 즉 오랜기간 보유를 생각해서 가능한 좋은것으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 왜 - 주거시장은 강제참여 시장이다. 부동산은 공기, 물과 같은 필수재화의 성격을 갖지만 비싸다. 

    왜냐하면 희소하기 때문이다. 서울 아파트의 경우 약 160만채이고 전국 가구수는 약 2150만 가구다. 

    이들 중 서울 아파트를 자가로 가진 경우는 상위10%이내이다. 그만큼 희소하다. 

    어디서 사는지는 한 사람의 미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 깨달은 것  

이렇게 본인의 생각을 확신에 차서 표현 할 수 있으려면 얼마나 공부를 해야하는걸까. 대단하시다!

나도 이렇게 나만의 기준과 확신을 가지도록 공부 해 나갈 것이다. 

강의로만 듣던 것을 글로 , 이렇게 접하니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마지막 부분에 “ 어디서 사는지는 한 사람의 미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 라는 말씀이 와닿는다. 

서울에 내 집이 갖고 싶은 나는 상위 10%안에 들고 싶다라는 구체적인 목표가 생긴다.

목표가 더 높아질수록 나의 노력은 더 배가 되어야겠지? 

부동산 투자를 적극적으로하지 않더라도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지식은 어느정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에도

동의한다. 내가 알수록 많은 게 보이는 게 느껴지니까. 공부 제대로 하자. 

 

  # 적용할 것  

나만의 기준을 가지자. 나만의 소신을 정립하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생각을 해서 기준을 마련하자! 

 

2024년 12월 4일 수요일.

오늘 처음 월부챌린지 도전! 칼럼 읽고 생각 정리해보는것부터 시작하자. ! 화이팅 :)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user-avatar
차가운열정user-level-chip
24. 12. 04. 11:22

늘품님 덕분에 저도 본깨적으로 칼럼 공부해보게 되네요. 생각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