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젊은 투자자 깐승입니다.

23년12월에 열기를 듣고 올해 다시 12월이되서 재수강을 하게되었습니다.

12월에 듣는 열기는 다음해에 목표를 설정하기 너무 좋은기회이며 복기하고 초심을 다지는데 적정했었던것

같습니다. 2년을 향해가는 지금 2번째 수강을 하며 기대되는 한달을 보내려합니다.

 

처음 월부에왔을때 왜 재수강하는거지? 강의마케팅아니야?

라는 생각으로 의심만 가득찼던 처음기억 떠 오르네요

하지만 RAS라는 것을 월부에와서 독서를 하면서 깨닫고

강의또한 RAS가 접목되어 책을 재독하는것과 같이 내가 얼마나행동하고

무엇을 무의식에 생각하는지에 따라서 들리는 범위가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재수강은 실력을 쌓을때까지 매우매우가 강추합니다.

 

#노후

월부은에서도 너나위님도 처음에는 노후를 해결하기위해 투자를 선택하셨는데

저 역시도 젊은사람들에 국민연금걱정으로 인해 노후대비에 심각성을 일찍깨닫게 되어 좋았던것

같습니다.  단순히 준비하라는게 아닌 어떻게 노후준비를 해야할지 목표금액설정을 통해

방향성을 제시해주셔 좋았습니다.

 

#not A But B

고등학교때 선생님이 했던 말씀이 같이 떠올랐습니다. 생각→행동→습관→인생 여기서 습관과 인생에 시간만 넣으면 투자도 인생철학과 다를게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많이 와닿았던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선생님에 저말에뜻을 100%이해하지 못했는데 또 너바나님께서 그런말씀을 해주시니 나이를 조금 먹고나니 조금은 알것 같았습니다. 5년동안무엇인가 했을때 결과가 나오지않는 A를 선택했다면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B로 생각하자는 notAbutB를 잊지 않겠습니다.

 

#비전보드

우리는 성인이 되면서 현실에 치여가며 어릴적 꿈을 잊어버리곤합니다.

월부를 만나 다시 그것을 생각할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었고 내 투자생활을 오래하기위해

필요한 존재라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최근 월부은 돈독모를 통해서도 나에 비전은 뭐였는지 재검토를 하기위해 재수강을 하게되었습니다. 한번씩 계속계속 생각해주어야 잊지 않고 투자를 오래 지속해나갈수있는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는 과정

월부에서 불리는 목실감,시금부에 중요성을 떠오르게 되며 다시 마음을 잡는계기가 되었습니다.

목표실적감사일기와 시간금전가계부가 투자를 오래할수있게하는 원동력이였던걸 잊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조모임을 하는이유가 동료들과 함께하는것도 방법인것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렇게 환경이 너무나 잘세팅되어 강사님들을 레버리지 하며 부자가되는 첫걸음을 내딛을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주변에 비바람이 몰아치더라도 여기서는 그저 노이즈로 들릴뿐인 환경에서 부자의 기준으로

부자가 되고싶습니다.

 

#가치와가격

임장을 하는이유는? 움직이지 않는 건물에 가치를 알기위해입니다.

월부에 오기전에는 아무런감이 없었지만 월부를 만나고 지방을 임장하며 지역에 가치를 알아가는데

노력하고있습니다. 그 가치를 알기때문에 노이즈가 있더라도 무릎에사서 어깨팔아라

지금에 그럼 무릎은? 모두가 쳐다보지 않을때 기회인 지방에서 꼭 성과를 이루고 싶습니다.

2호기를 향해서 가치와 가격을 잊지 않고 비교평가에 집중해보겠습니다.

 

긴시간동안 강의해주신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2주차도 너무기대되는 강의입니다.

클래식은 영원해서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있습니다.

샤샤와튜터님에 보너스강의역시 비전보드와 수익률보고서를 작성하는데 큰어려움이 없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이토비user-level-chip
24. 12. 07. 18:42

우리 조장님! ~ 역시 모범생이십니다!~! 선한 영향력 뿜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