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바나님의  1강 수업을 들으며 내가 생각했던 내용보다 휠씬 알차고 힘들었다.  72년생 인 난 나름  노후 계획을 세우고 적으면서 잘 살아왔다고 생각 했는데  실제 수업 하나씩 들어면서  따라 해보니  생각 한 것 보다 아직도 멀었다는 생각에 조금은 실망 스럽고 자책을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 왔으니  실망 보다는 이제라도 내게 이런 기회가 왔으니 진짜 부자가 될 수 도 있겠다라는 희망을 가져 본다.

수업에서 첫 번째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의 마인드를 벤치마킹하라고 하셨는데 실제 내 주위에는 멘토가 될 만 한 사람도 부자인 사람도 없었던 것 같다.  어느 책에서 인가 세르파(히말리아 산행을 할때 도와주는 사람) 없이는 정상에 오를 수 없다고 했는데  그런 사람을 쉽게 찾기가 어려웠는데 월부에서 강의를 듣다 보니 실제 부자인 분들을 보니 다시 힘을 내서 마지막까지 그래도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니 설렌다. 

그리고 수업에서 더 좋았던 건 노후 준비를 위한 현실적인 방법과 실제 자금계산법 늘 혼자서 해왔는데 실제 이게 맞나 싶었는데 확인 받는 느낌이라 좋았다.

또한 너바나님 대단한 분이 신 것 같다. 이 많은 사람들을  1~10까지 하나하나 로드맵을 그려주고 실제 투자가 먼저가 아니라 마인드 셋팅이 먼저 되어야 한다는 걸 잘 알고 계시는 것 같고 목표나 비젼없이는 가는 길이 험난 하니 중도포기 할까봐 많은 것을 준비 하신 것 같다 물론  이 수업을 100%,200% 가져가는 것은 각자의 몫이겠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그런 수업이였든 것같다.  아직도 갈 길이 멀지 만 첫수강을 시작으로 적극적으로 조모임도 참여하고 많은 것을 배우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겠다.

 


댓글


허씨허씨user-level-chip
24. 12. 09. 22:35

미야엄마님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 ㅎㅎ

너나연user-level-chip
24. 12. 20. 12:28

미야엄마님 충분히 잘 해내실 수 있어요 ❤️ 열의가 느껴집니다! 이따 저녁에 만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