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5기 5늘의 내가 3년 후 자산 결정하조_여름] 경기도 투자로 순자산 10억 달성하기

  • 24.12.11

 1강은 서투기가 아닌 신투기를 선택한 나에게 내가 신투기를 잘 선택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강의였다. 나는 경기도 투자에 사실 회의적인 편이었는데, 서울에 비해 절대 가치가 좋을 수 없고, 지방만큼 싸지도 않은 경기도의 가치와 가격이 애매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투자는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을 하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서울은 내가 할 수 없는 것임을 인정해야 하고, 지방은 아직 임장실력이 부족해 많은 시간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경기도는 내게 가장 적합한 투자처이다. 게다가 1강을 들으며, 경기도 신축은 서울 구축보다 투자금이 덜 들어갈 수 있고, 초신축의 경우 서울 4급지의 구축보다 상승장에서 더 높은 전고를 찍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물론 나중에는 서울의 구축이 땅의 가치가 더 높기 때문에 경기도의 신축보다 오를 것이다. 하지만 지역내 수요가 받쳐주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경기도 단지도 서울의 단지만큼 가치가 있다. 

 

 경기도가 워낙 넓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봐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1강에서 자모님이 중요하게 봐야할 지역들을 알려주셔서 앞으로의 앞마당 계획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번에 선택한 평촌이 경기도 내 입지가 딱 평균이라 반드시 앞마당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하셔서, 임장과 임보를 꼭 잘 완료해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다. 또한 지방투자를 어떻게 봐야할지도 알려주셨는데, 지방에 기회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지만, 우선 주변 지역을 앞마당으로 늘리며 임장근육을 키워 2호기는 광역시로 투자해 수도권과의 비교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를 들으며,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 즉 단지 선호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깨달았다. 단지 선호도에 따라 전세가 얼마나 빨리 빠지는지가 다르고, 매매가 상승의 시기도 다르며, 매도 타이밍도 다르다. 단지 선호도가 높아 전세가 빨리 빠지고, 매매가 빨리 상승하며, 매도를 빨리 할 수 있다는게 내 투자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를 생각해보니, 선호도를 잘 파악하기 위한 비교평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느낄 수 있었다. 강의에서 자모님이 적은 투자금으로 인천에 투자하기 위해, 비싼 청라는 빼고 비청라만 임장을 했는데 너나위님이 인천은 청라를 봐야한다고 했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투자는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가장 좋은 것을 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들 중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다. 청라 꼴찌에 투자하는 게 비청라 일반 단지에 투자하는 것보다 높은 수익이 난다. 나도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없는 곳은 쳐다보지도 않을 게 아니라, 투자할 수 없어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니 봐야하고 왜 좋아하는지, 비선호 지역에 어떤 부분이 부족한 것인지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겠다고 생각했다. 

 

 자모님의 강의는 항상 말을 따라가기도 벅차지만, 정말 머리에 새기고 싶은 말이 많아 여러번 듣게 되는 것 같다. 지금 같은 기회에 꼭 투자를 했으면 하는 자모님의 진심이 느껴져 투자에 대한 의지를 다시 불태우고 12월 한 달을 잘 보내야겠다고 결심할 수 있는 강의였다. 


댓글


여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