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앙드레 코스톨라니
1906년 헝가리에서 출생한 그는 누구도 부정할수 없는 투자의 대부이다. 철학과 미술사를 전공했지만, 사실은 피아니스트가 되는게 꿈이었다. 1920년후반 18세에 파리로 유학하여 그곳에서 생애 최초의 증권투자를 시작한 이래 유럽전역에서 활동한 그는 두세대에 걸쳐 독일 증권시장의 우상으로 군림하였다.
그는 치 책을 포함하여 13권의 책을 저술하였는데 이 책들은 전 세계적으로 300만부 이상 팔렸다. 박학다식한 저술가/유머 넘치는 컬럼니스트이자 유쾌한 만담가인그는 일생을 돈/투자/그리고 음악에 심취하였다.
인생을 즐기십시오, 이말은 그가 실생동안 지켰던 잠언이다. 그에게 있어 투자는 지적인 도전행위일뿐이었다. 이책은 그의 나이 93세 때인 1999년 2월부터 쓰기 시작하여 그해 9월에 탈고 하엿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는 책의 서문을 쓰지 못한채 9월13일 파리에서 영면하였다. 이 책은 그의 파란만장한 투자인생을 결산하는 최후의 역작이며 유럽 증권계는 이책을 위대한 유산이라고 평가하엿다.
2.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 투자공부를 하고 있는 나에게 주식은 낯설고 아직 어려운 분야이다. 이책또한 읽는동안 많이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같은 맥락이 있는걸 발견하게 되었다.
투자의 모든 습성인지 모르겠지만. 실패의 경험은 양분이 되어서 장기적측면에서 보면 잃은것을 충분히 상쇄될 가치를 지녔다는것. 지은이는 실패를 맛보지 못한 사람은 성공할수 없다고 말한다.
투자를 할때 꼭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행동보단 머리로 많이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책에서는 실패든 성공이든 이 중요한게 아니라 경험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그동안 경제기사를 볼때 특히 주식과 관련된 여러가지 용어들이 나올땐 넘기는 경우가 많았다.
이책은 외환거래 선물거래등 어렵지 않게 그리고 재미있게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준다.
그래서 마냥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분야를 배울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4.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218페이지
투자자는 언제라도 결정적인 순간이 닥치면 자신의 생각과 계획을 버릴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의 신념이 확고하다면 끝까지 버텨야 한다. 투자자는 단단한 동시에 유연해야한다.
투자자로 살면서 투자를 하면서 이런 순간이 있었는지 ..지나고 나서 깨달은 부분등을 논의해보고 싶다.
댓글
소망이루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