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1:1 제태크 Q&A 지금 처럼 하는게 맞는지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3.11.08


안녕하세요

어떨게 작성해야 될지 몰라서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에 거주중이며 기혼으로 자녀 2명(20세,13세 학생) 있는 49세 맞벌이 주부입니다.


* 월 소득 : 700만원

* 월 고정지출 : 500만원

* 월 전체지출 : 700만원

* 현 보유자산

 - 부동산 : 젠세보증금 2억6천만원 

 - 주식 : 1500만원 

 - 적금 : 월 100만원:  

- 그 외 :  예금 1억


* 부채현황 (대출 종류, 갚아나가고 계신 것들) : 마이너스통장 2000만원, 대출 8000만원 


현재 지출이 많은 상태이나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 재테크 고민은 무엇인가요?

현재 무주택 2년 상태로 상급지로 갈아타기 희망하며 민간청약을 기다리고 있음(청약점수 48점)

왕숙신도시, 하남교산지구, 그밖의 서울의 10억원이내 아파트 청약 보고 있습니다.

분양이 늦어지고 있어 계속 청약을 기다리며 현금을 모으며 공부하는게 맞는지

청약을 포기하고 서울에 아파트(동대문구, 중랑구, 송파구) 를 갭투자하고 전세로 살아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대출은 최대한 3억까지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 너나위님의 특강 듣고 있습니다. 마음이 조급한데 방향을 잡고 나면 가르쳐주신데로 꾸준히 공부하며

기회를 보려고 합니다. 두가지를 다 포기 못하여 힘든 상태입니다. ㅜㅜ



댓글


플라티나
23.11.08 17:58

안녕하세요 촉좋은거북이님 청약이냐 서울 전세투자냐 고민중이시군요 너나위님 특강을 들으며 미래를 준비하시는 모습 멋지세요 응원드립니다. 깊은 고민이 되실 일이라, 제가 말씀드리기는 조심스럽지만 저라면 우선은 종잣돈을 더 모으며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고 이후의 방향을 다시 고민할 것 같아요. 현재 가진 종잣돈으로는 서울에 전세투자를 하시려면 대출을 받으셔야할 것으로 보이고 그렇게 되면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가격의 변동과 대출이자로 인한 부담을 계속 고민하셔야 하니까요. 우선 저평가 특강 강의를 잘 들어보시고, 기회가 되신다면 열반기초 정규강의를 한번 들어보신 후 앞으로 방향을 정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급하신 마음은 너무 공감합니다만 지금은 21년 상승장의 끝이 아니고, 나에게 맞는 자산과 투자방법을 선택하실 시간이 먼저 필요하실 것 같아요. 이렇게 월부에 오시고 특강도 들으시며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니 분명히 길이 생길거라 믿습니다 힘내세요!

시나브로아들셋
23.11.08 21:18

촉좋은 거북이님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 부동산 투자를 해봐야겠다고 결정하고 청약이냐 투자냐 고민을 많이 했기에 질문하신 내용들이 너무나 공감이 되네요. 청약이나 전세투자냐 꼭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집 자산상황과 가족 상황, 월 모을수 있는 여유자금에 따라 부동산 투자의 방향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저도 사십대까지 아무 관심없이 살다가 스스로 생각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는 시기에 조급한 마음에 시작했는데 너무 준비가 안되어있다보니 너무 막막하고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조급하고 늦었다고 생각해서 마음이 급해질수 있지만, 소중한 가족의 앞날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결정이니만큼 차근차근 공부해보시고, 좀더 빨리 방향을 잡고 싶으시다면 투자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도 처음에 투자코칭을 받았는데 우리집 상황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되는지 명확해지더라구요. 저평가 특강을 들으시고 더욱 고민이 되실거 같은데 거북이님 가족 상황에 맞는 투자방향을 잘 정하셔서 노후 준비를 하실 수 있는 중요한 시기 잘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사십대 후반으로 가고 있기에 남일같지 않아서 주저리주저리 글을 적어봅니다. 힘내세요.

호재라이언
23.11.09 07:11

안녕하세요. 청약과 투자 중에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둘다 자산을 증식하기에 좋은 방법이고, 장단이 있기 떄문에 하나를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투자를 선택하고 실제로 행동하고 있는 이유는 청약 당첨은 제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어떤 마음이신지 공감이 되고, 조급하다고 말씀하신 부분에서 저의 예전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현재 너나위님 특강을 듣고 계시니, 월부에 있는 정규강의를 수강하시면서 투자공부를 해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꾸준히 공부하시고, 둘중 하나에 대한 확신이 설 때 결정하셔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