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19,20기 성북구너내77ㅓ하자조 싸바] 1주차 조모임

안녕하세요 싸바입니다. 

 

그래도 0주차 OT 조모임보다는 조금 더 활발해 졌습니다. 

 

각자 개성이 있으며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77조입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조모임도 남기게 됩니다. 

 

특히나 오늘 조모임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차니찬님이었습니다.

강의에 대한 퀴즈를 담당해 주었습니다. 

퀴즈에 따라 저희 조모임 채팅창으로 답변들을 들었습니다.

 

아주 매끄러운 퀴즈타임 진행으로 저희 모두 다시 한 번 우선순위인 강의를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차니찬님. 이 또한 저만 보기 아까워 아래에 다시 한 번 복-붙합니다. 

 

<간단한 퀴즈>
1. 내가 왜 투자를 하는지에 대한 근거를 가지고 선택을 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 자산을 하나씩 모아나간다. 여기서 어떤 일이 벌어져도 내가 OO을 할 줄 알아야한다.
2. 현재 시장에서 많이 오른 단지는 어떤 단지들인가요?
3. 서울 평균 매매거래량은 OO건이다.
4. 전세난 시기 조심해야 할 것은 전세급등으로 매전갭이 많이 줄어든 단지에 OO때문에 전세를 뺴는데 애를 먹을 수 있다.
5. 가치성장투자는 최소OO년 이상 보고 투자한다.
6. KB시세 주간 기준 O.O%이상 상승해야 의미있는 상승이다.
7. 대세상승장 강남에서 노원까지 퍼지는 시간은 약 OO년~OO년 걸린다.
8. 구축아파트 투자 시 적어도 O가지 선호요소 겹치는 곳을 투자해야한다.
9. 금호두산 VS 래미안하이리버 둘 중에 뭐 사야할까요? [주관식인데 주우이님 투자프로세스라고 할까요?

10. 각 지역의 랜드마크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OO때문이다.
11. 강남권역에서 가성비 접근 지역은 OO,OO,OO,OO이다. OO접근성 좋은 것을 우선순위 접근, 단지별 OO 확인 후 우선순위접근
12. 성북구는 길음뉴타운, 장위뉴타운이 있는데, 위치와 신축 중 현재 어느 요소가 우선일까? 
13. 서울 외곽지역의 경우 입지적 특장점이 있다기 보다 OO or OO 이 좋은 아파트로 단지별 선호도 우선하여 투자 (노원 중계학군 제외)
14. 옥수현대(90년대 566세대 3호선) VS 센트라스(16년 2529세대 2호선) 매매가의 흐름 비슷하고 전고점 비슷한데 어느 것을 사는게 나은가요?
15. 소액투자로 가능한 단지는 OO한 단지이다.
16. 서울 자산을 O 때, OO가 있는  자산을 매수하면 잃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17. 투자자가 잃을 때는 OOO 살 때, 그리고 OOO를 감당하지 못할 때입니다.
18. 투자할 수 있는 조건에 부합하는 단지의 향이 북향이라면 우선순위가 아니다. (O , X)

 

 

기타, 이후에는 각자 강의에서 느낀 점 및 차후 목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이번 임장보고서를 완벽히 작성하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저 또한 조장으로서 모두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리더십은 그릇이 넓어야 한다,,

 

 

참 주옥 같은 질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ㅎㅎㅎ

저도 나름 강의를 열심히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다른분들까지 해서 저희 조원 한 분 한 분 이번주에 열심히 참여해 주셔서 또 감사편지를 남기고자 합니다.

 

니콜: 이번 분위기임장 리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찍 끝났습니다!

 

슬로퀵: 이미 성북구 분임을 하셔서 저희 분임조에게 친절히 지역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리: 미리 목요일에 혼자 임장 씩씩히 다녀오셔서 감사합니다! 

 

아네뜨: 이번 퀴즈 때도 재빠르게 모두 답변해 주시고 엄청 성실하신 아네뜨님…! 

 

미쌈: 이번 임장팀장님…! 성북구에 언덕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거의 피해서 루트를 짜주셔서 감사합니다. 

 

팬타: 저희들이 친해지고 서로 알아갈 수 있도록 카카오톡 활성화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_^

 

차니챤: 이번 퀴즈 대박이었습니다…! 저희 모두 다시 한 번 강의 복습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으으음user-level-chip
24. 12. 15. 23:50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