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9기 1년의 마지막은 5하튜터님과 함께] 캬라멜마끼_튜터링데이 후기

  • 24.12.17

안녕하세요. 캬라멜마끼입니다.

 

지난 주말, 오렌지하늘 튜터님과의 튜터링 데이를 보내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지만 그 중에서도 느낀점과 꼭 적용해야 할 점들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느낀점

  1. 임장 보고서에 채워 넣어야 할 내용들
    : 지금까지 임장 보고서를 쓴다고 하면, 틀에 박힌 것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만 작성했었습니다. 더 이상의 무언가를 더 알아간다기 보다는 지난 달에 한거 복붙해서 내용 채워넣기.. 
    튜터링 데이를 복기해보면서 느낀 것은 단순히 임보를 채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정말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임보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실제로 적용해야만 하는 영역들을 해나가면서 내 투자에 다이렉트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 그 부분을 앞으로 채워 나가보겠습니다.

     
  2. 현재 시장에 대한 판단
    : 2년 동안 투자자로서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현재 시장이 어떻지? 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내리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그렇다고 튜터링 데이를 보내고 나서 판단할 수 있지는 않음) 
    내가 무슨 지표를 보면서 시장의 흐름이 이렇구나를 봐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머리는 알고 있는데 이걸 실제로 실행하지 않으니 그저 겉으로만 공부하는 척을 하고 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네요. 뭐가 되었건 내가 배웠거나 알고 싶으면 행동해봐야 한다!

     
  3. 1등 뽑기
    : 우리 모두 배웠지만 여전히 어려운 1등 뽑기~! 어떻게 하는지도 알지만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우리~~! 아니, 알면서도 안 하는 우리…가 아닌 나.
    투자를 하기 위해선 꼭 해야 하는 과정임에도 양이 너무 많아서 뭐부터 어떻게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그리고 불투명한 앞마당. 이를 어떻게 선명하게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주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이번 달 꼭 투자물건 뽑아서 가지고 오겠습니다.

 

** 적용할 점

 

  1. 시세를 습관처럼
    : 임장지를 기록해 나가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이번 시간을 통해서 시세를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갑니다. 결국 우리는 투자를 해야하는 투자자이지, 임장지만을 기록해나가는 사람이 아니기에 가격이라는 것을 머릿 속에 더 가득히 넣을 수 있도록 실행해보겠습니다.

     
  2. 투자 계획 세워보기
    :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이었습니다. 돈 모으고, 1호기 팔아서 생기는 돈으로 또 투자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 굉장히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던 지난 시간들을 반성하게 됩니다. 현재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를 알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이렇게 흘러간다면 어떻게 하겠다! 라는 계획을 세울 수가 있는데 지금까지는 희망회로만 열심히 돌렸던 것 같습니다.
    현재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과 투자자로서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들을 적용해보겠습니다.
     

 

글 재주는 없고 쓰고 싶은 말은 많은데 쓰다보면 별 말을 다 쓸 것 같아서 정말 적용해야 할 것들만 적어보았습니다.

임장 다니면서 뭐가 어디에 있는지 알기 위해서 지도는 그렇게 수시로 들여다보는데, 가격은 한 두 번 보고 안 보는 나 자신을 돌아봤습니다. 내가 정말 투자를 하기 위해 임장을 다니는 것이 맞나? 아무리 생각해도 지역을 알아가는 재미에만 맛들려 임장을 다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 튜터링 데이를 통해서 시세에 대한 확실한 습관을 들이기 위한 노력을 두배 세배 해보려 합니다. 지도를 보는 것만큼 네이버 부동산을 들락거려 보겠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신 오렌지하늘 튜터님과 임보 발표 시간을 통해 여러 BM거리를 제공해주신 조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캬라멜마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