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2기 7ㅣ억해. 우리는 부자될 사람들이란걸_민아킴] 2주차 강의 후기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 앞서 먼저 월급쟁이 투자자로 살 것인지, 아니면 투자하는 월급쟁이로 살 것 인지 먼저 생각해보라는 너바나님의 조언이 와닿았습니다. 아직은 본업과 투자 둘 다 잘해보고 싶은 마음이라, 당장 2025년에는 우선순위를 어떻게 설정할지 고민해보겠습니다. 

 

부동산, 주식 등 어떤 투자를 하든 시장과 세계 정세의 거시적 흐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고른 물건의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이라는 말이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거시적 흐름보다도 미시적 관점에서 내가 선택한 지역과 물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야 하며, 이것이 가능해지려면 비교평가를 필수적으로 해야할 수밖에 없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투자하고 난 다음에는 인내하고 버티는 것이 중요한데, 이 또한 내가 한 결정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매몰되어서도 안되겠지만, 양질의 정보를 많이 쌓고 '저/환/수/원/리' 원칙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린다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 어떤 파도가 와도 그 위에서 헤엄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시간/관계/재정 등 자기관리가 너무 중요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서 이번 주에는 하루를 잘 계획하여 목표한 업무를 완료해나가는데 초점을 두려고합니다 :) 

 

Action Item :

  • 2024년 수입/지출 점검 및 2025년 계획
  • 시간을 어디에 쓰고 있는지 점검 (목실감)
  • 나의 과거 투자 경험을 저/환/수/원/리 원칙에 따라 한번 돌아보기  
  • 수익률 보고서 과제 

댓글


user-avatar
마그온user-level-chip
24. 12. 17. 23:44

민아킴님 후기 작성 고생 많으셨습니다 :) 남은 강의도 화이팅 입니다 !

불이야야user-level-chip
24. 12. 24. 10:10

월급쟁이 투자자, 투자하는 월급쟁이 결정하는건 어려운것 같아요. 나 자신에 대해 정말 잘알아야 결정을 잘 할수 있을것 같은데, 전 아직도 저 자신에 대해 많이 알진 못하거든요. ㅜㅜ 그럴땐 일단 저질러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은데 괜찮겠죠?ㅋㅋ 민아킴님의 결정과 현재와 미래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