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2기 1억으로 사서 8억수익내조 해낸맘] "내가 해본 것만 내 것이라 생각해야 한다."

  • 24.12.3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월부 정규 강의에 발을 들인 게 10월인지라 첫 강의를 <실전준비반>으로 시작했다. 

그 다음은 <열반스쿨 중급반>.

실준반을 통해 임장과 임보에 대해 많이 배우면서 투자가 하고 싶어졌고,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투자 방향을 알 수 있다는 열중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근데 열중반 독서 과제들을 하면서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시급한 건, 

내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일 아닐까란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내게도 원하는 것들은 있었다. 

다만, 내가 원하는 그 금액과 시기에는 근거가 없었다. 

어떤 삶을 원하기 때문에 그 금액이 나왔는지, 

그래서 어떻게 해서 그 금액을 언제까지 모을 수 있는지, 과정이 없었다.

 

그러다보니 내 목표는 그냥 뜬구름 같은 존재로 힘든 시기가 올 때마다 나를 잡아주는 존재가 아닌, 꿈으로 끝날 것 같다는 생각에 나를 더 좌절하게 만드는 존재였다. 

 

그때, 실준반 같은 조원이었던 분께서 열기반은 꼭 들어야 한다며, 여러 번 듣는 분도 많다는 얘기가 생각났고, 

힘든 순간마다 내가 보고 나아갈 수 있는 나의 비전을 명확히 하기 위해 고민 없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12월에도 내게 심적으로 힘든 시기가 왔었는데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서라도 적극적으로 빠르게 회복하고자 했다. 

그 이유는 며칠을 고민하며 간절히 작성했던 비전보드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중간에 슬럼프가 오긴 했지만, 해야만 하는 조모임과 과제들,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강사님과 선배님이 계신 환경 덕분에 생각보다 빠르게 빠져나오는 중이다. 

슬럼프를 소비나 영양가 없는 수다가 아닌 건강한 환경들을 통해 내 스스로의 의지로 극복해 나가고 있는 점이 가장 큰 변화이다. 

그리고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내가 어떤 것에 행복을 느끼는 사람인지와 내가 나의 가족들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 생각들이 바탕이 되어 목표로 했던 여유가 있는 삶에 대한 의지가 강해졌고, 자꾸 그것을 위한 행동들을 하게 된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최소 앞으로 6개월은 매월 강의를 통해 내 의지가 꺾이는 순간에도 할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 나를 던져두고자 한다. 

     

1월 : 지역 특강 및 돈독모

2월 : 내집마련 중급반, 또는 재테크 기초반

3월 : 서울투자 기초반

4월~6월 : 미정

 

  • 3월까지 비교 평가 가능 지역을 3~4개로 만들어 3~4월에는 1호기 투자를 목표로 한다. 

댓글


해낸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