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실력에 따라 내 투자수익이 결정된다!

1.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언제부터였을까? 

차근차근 예전을 돌이켜 보니 내가 월부를 알게 된 건 유튜브가 아닌 네이버였다. 대략 5년 전쯤 저축과 금전관리가 서툰 난, 남들은 어떻게 모으고 관리를 하는지 궁금해져 검색을 하다 우연히 월급쟁이부자들이란 카페의 글을 접하게 되었다. 내용은 기억 안나지만 아마 어떻게 몇억을 벌었는지 후기를 적은 글이였던 것 같다. 그걸 읽고 나랑은 먼 얘기라 느꼈지만 ‘월급쟁이부자들’ 이란 카페명에 마음이 살짝 끌린 것을 끝으로 창을 닫았다. 그 후 나중에야 알고리즘을 타고 월부 유튜브를 알게 됐다. 재테크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기에 올라오는 영상을 가끔 보며 나름 ‘공부’라 생각하며 자주 들었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던터라 관련 유튜브와 책은 많이 봤지만 이상하게 내 삶은 나아지지 않았다. 그렇게 공부란 명목으로 자기계발 유튜브 서핑을 하던 중 '자기계발 책 100권을 읽고 내린 결론' 이란 영상이 눈에 들어왔다. 너무나 궁금증을 일으키는 제목..! 누르지 않을 수 없었다. 그 영상에서의 결론은 ‘단 한 가지라도 책 안의 내용을 실천하고 내 것으로 흡수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읽고 끝날 뿐이다.’ 가 결론이었다. 내가 수 많은 자기계발 영상을 보고 관심을 가져도 바뀌지 않았던 건, 보고 듣기만 했지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이구나… 란 지극히 당연한 깨달음을 얻고 난 후 그 동안 관심 있었던 월부에 강의가 있단게 떠올라 ‘이젠 보지만 말고 실천할 때다!’ 라며 용기내어 플렉스(?)한게 열반스쿨 기초반이였다..! 마침 기초 중 기초 강의인 열기반의 모집이 있었던게 정말 천운이 아닐 수 없다😇 이렇게 월부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란 스토리~~

 

2.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사실 내가 좀 달라졌나..?? 싶게 크게 바뀐건 없는 것 같다.. 11월에 아주작은습관의힘이란 책을 읽고 책읽기, 명상, 감사일기, 영어공부를 작게나마 시작했는데 월부에 오니 목실감이 있는게 아닌가!!! 나름 저 루틴도 여러 많은 자기계발 영상과 책을 보며 정말 중요하다 생각한 것들만 시간 들여 모은건데 월부를 일찍 들어왔다면 한큐에 배웠을 것을~~~이란 안타까운 생각을 함과 동시에 월부는 진짜 찐이다. 찐 엑기스다!! 싶었다….. 그래서 결심했다. 수강료를 지불할 여건이 있는 한 월부 강의를 꾸준히 수강하기로… 여기 있으면 나 홀로 어려운 길을 다 같이 수월하게 갈 수 있겠다 싶어서… 열반기초반은 이런 결정에 대한 경험을 하게 해준 귀한 강의였다!

 

3.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강사님들은 목표의 120퍼를 설정하라 하셨는데 나는 희안하게 내 최대치 이상을 설정하면 오히려 아예 안해버리는…(완벽주의성향? 안될 것 같으면 빠른 포기 하는 성향의 폐해😂)성향이라 딱 이룰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만 지속적으로 해보고 그 후 목표치를 늘려볼려 한다.

 

6개월 전체 목표 

  • 목실감 꾸준히 실천
  • 독서 월 2권 (총12권)
  • 일 1시간 반 월부에 있기 (강의,과제,커뮤니티 활용) (주 총 10시간 반)
  • 앞마당 3~4개 늘리기
  • 월급의 40% 매달 모으기

 

1월 : 실전준비반

2월 : 열기중급반

3월 : 지투기 or 서투기

 


댓글


user-avatar
엘리suser-level-chip
24. 12. 31. 00:34

같이 열심히 가봅시다~ 화이팅!^^

user-avatar
훈훈한공원user-level-chip
24. 12. 31. 13:34

호오잇!! 저도 유투브 강의 보면서 음 나름 공부중이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사람 사는거 다 똑같군요 ㅋㅅㅋ 우리 월부 동기로 끝까지 잘해봐요!!

user-avatar
남매엄마user-level-chip
24. 12. 31. 13:37

많이 달라졌죠. 꾸준히 강의와 공부를 놓치지 않고 하겠다는 이 마음부터가 달라지지 않았나요? ㅎㅎ 저도 제가 이정도로 1월에 상황이 안되서 실전 준비 못하는 것이 불안한지 몰랐어요 ㅎㅎㅎ 뭔가 1월에 나만 공부를 놓으면 늦어질까봐 불안한 그런 느낌.... 내가 이정도로 부동산 공부에 열정적이었던 것인가 싶은 ㅎㅎㅎ 2월에 중급반에서 다시 만나요. 지역이 달라서 조모임이 달라져도, 놀이터에서 같은 아이디 보면 반가울 것 같고, 또 중급반은 임장위주가 아니고 다른 기준이더라도 그리고 6개월 지속하면 진짜 우리는 함께 가는 구조가 될것 같아서, 언제든 다시 만나리라 보아요^^ 다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