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저에게 온 기회가 지금일까요? 고민입니다

25.01.03

안녕하세요.

부동산에 관심이 생겨서부터 매일 부동산페이지를 구경중인 부린이입니다.

 

이번에 전세가 맞춰진 하남검단산역의 구축아파트가

투자금 1억8천에 매수할수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알고 지내던 부동산 통해)

시세대비 전세가는 크게 차이 없고, 매매가는 3-5천 정도 저렴합니다. (5억대, 전고점대비 25% 하락한 금액)

매도인이 외국을 갈 일이 생겨 급매를 하려는 모양입니다. (최초 내놓았던 금액보다 4500 down)

남향의 중간이상 층의 매물이고 신혼부부가 봤던 집중에 제일 마음에 들어서 계약했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전세 살고 있고 지금 이 오피스텔도 옮겨야하는 상황이 생겨서

이기회에 대출없이 아파트를 매수하고 저는 월세살이를 시작할지 너무나 고민입니다.

 

주변환경과 입지는 괜찮다 생각이들고, (훗날 제가 입주하게 될 경우도 생각해서)

서울 아파트를 사야한다 라는 강박이 항상 있어서 수도권은 생각도 안했는데,

시세 대비 저렴하게 나온 매물이라 놓치면 아쉽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4-5억짜리 아파트를 대출받아 들어갈 생각이었는데

대출규제도 있고,,

대출이자보다는 적은 월세를 내면서

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지금 이 기회에 놓치지 않아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드림텔러
25.01.03 14:25

부우라니님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지금 서울에 투자를 해놓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1억 8천이 작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1억 8천으로 할 수 있는 더 좋은 단지들이 없는지 한번 더 찾아볼 것 같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시기 보다는 그 단지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여부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도롱
25.01.04 20:23

안녕하세요 부우리님~ 말씀하신 고민을 두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1) 내가 지금 집을 살 준비가 되었는가? (어떤 집을 사야할지 공부) 2) 지금 그 집을 사지 않으면 망하는가? 저도 몇년 전, 내집마련을 하려고 수개월 살펴보던 중 급매를 만나 매수하려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집을 살 준비도 안되었고, 그 집을 사지 않아도 망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운좋게(?) 그때 매수하지 않았지만, 돌이켜보면 가치가 좋은 집은 아니었습니다. 내집마련도 공부를 하고 골라야 한다는 걸 뒤늦게 알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모은 큰 돈을 넣는만큼 신중하게 결정하기 위해 월부에 내집마련 강의 한번 들어보시면 도움받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멤생이
25.01.04 21:55

안녕하세요 부우리니님 저는 멤생이 라고 합니다. 이야기 해주신 단지가 상황도 가격도 좋아 한번 용기를 내고 싶으신 것 같아요. 저는 용기를 갖는거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분들이 이야기해주신 내용 참고 해서, 저도 이 커뮤니티의 강의를 한번 들어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크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단지가 좋아보여서 용기를 내보고 싶으시다면, 이 사이트에 '매물코칭'이라는 코칭이 있는데, 부우리니님 처럼 어떤 매물을 살까말까 고민될 때 전문가이신 멘토님,튜터님과 해당 매물에 대하여 부우리니님의 상황과 생각을 함께 고려하여 함께 결정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요거 한번 해보시는거 추천드리겠습니다. ㅎㅎ!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정말 좋겠네요 ㅎㅎ 화이팅이에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