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행복 10계명]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힘들다는 것이 나쁜 것이 아니다. 그야말로 힘이 드니까 회피하고 싶다.
월부강의를 들으면서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실행하고자 하면 회피하고
싶었던 원인을 정확히 알게 되었다. 그 이유는 ‘힘이 들게 뻔하니까’ 였다. 맞다. 그냥 인정하자. 아마 힘들고 후회하고 짜증낼게 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하는 이유는 힘이 들어야 내 것이 되고 내 것이 곧 실력이기 때문이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그래서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불편함 속에서 행복을 찾는 것을 지속적으로 해 볼 것이다. 여러 중요 질문과 대답 속에서 나에게 와 닿은 것도 있지만 실제 실전에 임하지 않는 이상, 그냥 정보 일 뿐이다. 그래서 그것은 내가 실전에 임할 때 찾아보고 물어보고 적용하면 될 것 같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갖추는 것이다. 그럴려면 주우이님의 말씀처럼 보상이 필요하다. 즐기는 자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있다고 하는데 내가 즐기기 위해서는 꼭 행복십계명을 통해 행복과 불편함을 공존시켜야 겠다.
오랜 시간, 체력적으로도 쉽지 않으셨을 듯한데 열정을 담아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모습에서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정리해서 필요할 때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길 약속드립니다.
댓글
사유와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