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자산가할머니가 되어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싶은 자할입니다.
후기에 앞서 급 고백을 먼저 하자면, 2024년 1월 월부에 처음 입성했는데, 지방은 1도 모르는 지방 초보자입니다.
이번 지방투자기초반을 처음으로 지방을 접하게 됐습니다.
저같은 초보자에게 게리롱 튜터님의 1강은 정말 쉽고 재미있고 핵심을 잘 파악할 수 있게 해주시는 강의였습니다.
B 지역은 관광지로만 알고 있는 지방 부린이 저에게 B를 투자 지역으로 다시 알게 해주신 게리롱 님의 강의를 머리속에 잘 정리하기 위해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지금 지방 부동산 시장 상황
인구감소, 지난 10여년의 인구감소에도 명확한 매매가 상승 패턴을 눈여겨보자!
앞으로 좋지 않은 곳과 좋은 곳이 명확히 나뉠 수 있다!
그렇다면 투자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이를 가려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한다!
지방입지평가 기준
일단 입지평가기준 외우자! 지방은 수도권과 달리 인구도 입지평가한다!
알쏭달쏭 잘 몰랐는데 이번 강의로 확실히 알게 된 점! 입지, 연식, 학군, 환경이 모든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에 동일하게 적용되지는 않는다
광역시: OO=XX, 지방중소도시: OO>XX
B 지역에서 ##은 이왕이면 다홍치마! 다른 조건들이 동일할 때, 이것까지 좋다면 선택하는 요소!
엄청 큰 B 지역을 뜯어보기
소고기로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신 부분 진짜 재밌고 이해하기 쉬웠어요.
다른 강의에서 햇반으로 비교평가 얘기해주시던 감동 그대로!
B 지역은 16개 구로 너무 커서 권역으로 묶인다
지역 상권 파악하는 법=>스타벅스 이용. 스타벅스 DT와 리저브 구분해서 파악
핵심 생활권과 가격
핵심 생활권, B 내 생활권 순위에 대해 대략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가격까지 명확하게 알지는 못하겠다. 단, 하나 확인할 수 있는 점은 B 내에서 최상위-상위권은 구축도 매매가가 높다!
=>이것은 곧 B 지역 구축 투자의 하나의 기준점으로 연결된다.
B 지역 투자전략
B 지역 투자 우선순위: 입지 vs 연식 / 역세권 vs 비역세권 / 언덕 vs 평지
B 지역은 다른 지방과 달리 신축(환경, 연식)만이 아니라 입지도 함께 생각해야 한다!
역세권? 이왕이면 다홍치마!
언덕 vs 평지: 중상위 2차 언덕까지
기억해야 할 점
지방에서 입지 좋은 곳을 판단하는 방법: OO이 XX의 가격보다 높다면 입지 좋은 곳!
1강을 듣고 나서 B 지역의 생활권과 가격 등을 파악하고, 누군가가 B 지역 부동산 시장이 하락기라고 할 때, 우리는 투자자니까 이 지역이 기회다!라고 생각하는 것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투자자니까 이 지역을 봐야 해! 나는 OOO구의 XX, 00, ㅎㅎ단지를 투자 대상으로 찾아볼 거야의 수준까지 가야한다!
성공은 투자목표금액을 달성한 순간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목표로 향해가며 느끼는 소소한 즐거움(동료와의 즐거운 추억, 더운 여름 임장하다 마시는 아아 등)을 느끼며 목표로 향해가는 순간일 수 있다!
지방을 처음 공부하는 지방초보자로서 강의를 듣기 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요.
진짜 큰 B 지역을 크게 보여주시고, 생활권별로 나눠서 보여주시고, 나중에 투자범위도 대략 정리해주시고, 각 생활권별 투자금액과 전략을 제시해주셔서 진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업듣고 B 지역 투자하러 바로 달려나가고 싶었습니다아~~!!!
오늘도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