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5조 조장 놀토입니다^^
오늘 오하 튜터님과 조장튜터링 진행하면서 다른 조장님들도 다 비슷한 고민들을 하시는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조장을 처음하시다보니 조원분들과의 일정조율이나 분임과 단임에 대한 부분들~그래서 제가 질문하진 않았지만 다른 조장님들이 질문해주신 덕분에 저도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튜터링 하면서 남겨야 할 것 3가지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원칙을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도로아미타불
임장이 익숙치 않고 처음이라고 기준을 낮춰 “500세대까지만 볼게요”, “이건 안봐도 되지 않아요?”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지만
(날도 춥고 다리도 아프니 그럴 수 있어요~) 원칙은 다 봐야 한다는 걸 잊지 않아야 해요, 그리고 그렇게 하게 되면 결국 더 멀리 돌아가게 된다는 점! 걸러서 보게 되면 나중에 또 봐야 하고 기억도 안나고 우선순위를 모르게 되니 힘들더라도 다 봐야합니다~^^
투자에는 순서가 있다. 순서를 바꾸거나 빼먹지 말자
각자의 일정도 다르고 다른 사람들과 진도는 맞춰야 하는데 내가 아직 임보를 다 못했다면? 다른 조원들은 단임하고 있는데 나는 분임도 다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오하튜터님은 순서에 예외가 없음을 강조하셨어요~임보를 다 못했다면 임보를 먼저 쓰고 분임!, 분임을 못했다면 분임을 끝내고 단임! 결국 그게 가장 빠른 길이라는 걸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국 그 지역의 1등 부터 100등까지의 단지를 다 알아야 잃지 않는 투자!
위와 같은 맥락이지만 결국 우리가 잃지 않는 투자 가치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그 지역의 단지를 다 봐야 한다는 것!
다들 알고 있지만 쉽지 않죠~하지만 그 만큼 힘들기 때문에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지 앓을까 생각해봤습니다.^^
P.S : 늦은시간까지 추가질문도 받아주신 오하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놀토님 긴시간 고생많으셨습니다~^^
순서대로! 정석대로! 놀토조장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