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금은 따뜻한 투자자가 되고싶은 지햇님입니다.
프메퍼 튜터님과 조장튜터링을 하면서
조장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해보고,
다른 조장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눌수있었어요.
몇가지 기억할점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조장이 갖춰야하는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 조원이 정말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 이거 하나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조원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관심을 갖다보면, 조원의 관심사도 보이고, 내가 뭘하면 좋을지도 알게 되는것 같아요.
그런 따뜻한 마음이 결국 상대를 이해하게 되고,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한달을 보낼수있는거죠^^
그럼 나는 뭘 얻게 될까 생각해봤는데요,
조 운영을 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면서
내가 할수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할 수 있게 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해봤어요.
실제로 조장이 뛰어난 능력을(?) 가진게 아닌데, 자신의 투자고민을 상담해달라고 하셨을때,
매물코칭/투자코칭을 안내해 드려요. 저도 아직 공부하는 입장이라 해라마라 말씀드릴수 없으니까요^^:;
결국 내가 할수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는 연습을 하는것 같아요. 투자조언을 할수없지만, 과제는 함께 할수있다~!
2. 우당탕탕뒤죽박죽엎치락뒤치락
올해 계획이 매달 강의와 함께 조장을 신청하는것이 아닌데, 꾸준함을 습관으로 가져가고 싶어요. 비효율이 효율이라는 말. 꾸준히 무식하게(??) 계속하는 사람을 이길사람은 없다고 믿어요. 결국 꾸준히 임장과 임보만이 살길이라는 것~!! 요령은 없다. 그저 꾸준히 하나씩 역할을 해나가는 것이, 한번에 하나씩 추가하는 것이 결국엔 나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해요.
튜터님께서 힘들고 어려운 일은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강의와 투자를 투트랙으로 가져가는 것. 때로는 최고가 아닌 최선을 선택하는것. 진실이 순간에 분명 한발더 내딛을수있는것. 꼭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메퍼튜터님~!!
댓글
지햇님 긴시간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