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평안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웰시라이프(Wealthy Life) 웰라입니다!
언제나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 이번에도 엄청나다는 소문을 듣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수강에 임했습니다❤
강의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중소도시의 시장의 차이점에 대해 이해하고, 이것을 투자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왜 지방투자 해야 하는지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 먼저 상기시켜주신 이번 지기 수강의 목표는 "임장보고서"와 "좋은 단지 10개" 남기기!
▶ 지방투자를 위해 지금 당장 해야할 것: 기회가 올만한 지역의 선호도를 미리 파악해두고 기회를 포착하는 것
우리가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결국 투자를 하기 위함인데, 제가 이전에 임장보고서를 쓸 때는 이것이 왜 투자로 연결되는지 진지하게 고민해보지 않고 기계적으로 데이터를 찾아서 장표를 채우는 것에만 머리를 싸맸던 시간들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 후에는 어떤 장표를 넣더라도 이것이 투자에 어떻게 연결될지 하나라도 더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고, 자모님의 정리장표에서 어떤식으로 입지분석 내용을 투자에 연결할 수 있는지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지기수강때는 지방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강의를 들었고, 잘 모르는 지역은 뭔가 머릿속에 두루뭉실하게.. 상상해보는 정도의 지역들이 많았는데, 그간 앞마당 만들기와 비교분임을 통해 조금이라도 다녀온 곳은 자모님이 얘기해주시는 생활권, 단지들에 대해서 좀 더 이해도가 높아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아는 지역을 늘려가는 것이 필요하겠다! 아는 지역이 많을 수록 같은 강의를 듣더라도 강의에서 얻어가는 것도 많겠다 라는 생각을 해본 이번 강의였습니다.
특히 지방임장을 갈 때에는 한번 임장가는 비용, 시간, 에너지가 많이 드는데 그 것들을 헛되게 하지 않게 하기위해서, 더 효과적인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가기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