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평안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웰시라이프(Wealthy Life) 웰라입니다!
언제나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 이번에도 엄청나다는 소문을 듣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수강에 임했습니다❤
강의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중소도시의 시장의 차이점에 대해 이해하고, 이것을 투자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왜 지방투자 해야 하는지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 먼저 상기시켜주신 이번 지기 수강의 목표는 "임장보고서"와 "좋은 단지 10개" 남기기!
▶ 지방투자를 위해 지금 당장 해야할 것: 기회가 올만한 지역의 선호도를 미리 파악해두고 기회를 포착하는 것
우리가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결국 투자를 하기 위함인데, 제가 이전에 임장보고서를 쓸 때는 이것이 왜 투자로 연결되는지 진지하게 고민해보지 않고 기계적으로 데이터를 찾아서 장표를 채우는 것에만 머리를 싸맸던 시간들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 후에는 어떤 장표를 넣더라도 이것이 투자에 어떻게 연결될지 하나라도 더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고, 자모님의 정리장표에서 어떤식으로 입지분석 내용을 투자에 연결할 수 있는지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지기수강때는 지방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강의를 들었고, 잘 모르는 지역은 뭔가 머릿속에 두루뭉실하게.. 상상해보는 정도의 지역들이 많았는데, 그간 앞마당 만들기와 비교분임을 통해 조금이라도 다녀온 곳은 자모님이 얘기해주시는 생활권, 단지들에 대해서 좀 더 이해도가 높아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아는 지역을 늘려가는 것이 필요하겠다! 아는 지역이 많을 수록 같은 강의를 듣더라도 강의에서 얻어가는 것도 많겠다 라는 생각을 해본 이번 강의였습니다.
특히 지방임장을 갈 때에는 한번 임장가는 비용, 시간, 에너지가 많이 드는데 그 것들을 헛되게 하지 않게 하기위해서, 더 효과적인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가기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