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온아빠] 내마기 55기 2주차 과제 - 뼈가 되고 살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안녕하세요. 지온아빠입니다. 

 

내마기 2주차 자모님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자모님의 열정으로 꽉꽉 채워진 시간으로 저도 열정이 꽉꽉 채워졌습니다! 

 

 

 1) 강의를 수강하게 된 계기

  저는 월부에서 투자를 하지 못한 채 고인물이 되어가는 사람입니다. 

 

  초기에는 신용대출을 갚느라 종자돈이 없었고, 

  1년 쯤 지났을 때에는 종자돈이 없다는 마음에 절여져 제대로 된 임장 임보를 하지 않는 나자신을 발견했어요. 

  부끄럽게도 그렇게 시간은 흘렀고 2년차 수강생이 되었네요. 

 

   그러던 중 주니어의 초등학교 입학을 고려한 실거주 마련과 투자를 놓고 고민을 하는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내집마련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 

  자모님의 강의는 다른 클래스에서도 많이 들었습니다. 들을 때마다 그 에너지가 화면을 뚫고 나와 뇌리에 와 박히곤 했었죠. 이번 내마기 2주차 강의도 그랬어요. 

 

 입지에 대한 부분과 전국을 분위기를 아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앞마당인 지역도 나오고 아닌 지역도 많았지만, 앞마당이었던 곳에 대한 고민들이 어느정도 해소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기 정말 싼 것 같은데?’라고 했던 단지 여러 곳이 등장해서 반가웠고, 자모님의 생각을 듣고 혼자 생각했던 부분에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었습니다. 

 

 

  3) 행동계획

  내마기 강의를 들으면서 임장강의를 들을 때 보다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중소도시에 살면서 주변 광역시로 실거주를 옮기 위한 계획을 아내에게 말하고 설득을 하려 했지만, 번번히 실패.. 

 

  이번 강의로 인해 그 행동계획이 명확해 졌습니다.  광역시에 실거주는 아니지만, 전세를 끼고 매수를 하고 지금 사는 도시에는 전월세로 거주하는 플랜을 실행하기로 말이죠. (아내와 충분한 대화를 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내마기 강의)

 

 그렇게 광역시 상위 급지 구를 전수조사하였고, 매물리스트를 뽑았습니다. 

 자모님의 말씀처럼 전임을 하고 적극적인 매임을 하기로! 

 

   실거주투자를 하고 게시글을 쓰는 날이 어서 오기를 기약하며 2주차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지온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