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난지 얼마 안된 부린이입니당..
제가 지금 아파트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곳이 재건축 진행중인 아파트인데요.
사업시행 인가 단계인 재건축 아파트이고 2026년 이주 예정 입니다.
18평형과 19평형의 방/화장실 구조가 같고, 대지 지분도 같습니다.
실제 평수에서는 전용 0.5평 정도 차이난다고 합니다.
부동산에서는 곧 이주 예정이니 방 구조나, 향(남향/동향 등) 같은 것을 고려하기 보다는
대지 지분을 고려해서 층수 정도만 가격에 차이가 있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9평형의 신고가를 18평형에도 적용할 수 있는 건가요?
또한 이 아파트의 경우에는 19평형 타입이 B, C, D 이런 식으로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B, C, D 다 통틀어서 19평형 신고가를 최고가로 적용할 수 있는 걸까요?
대지 지분과 전용 평수는 같고, 네모 아파트라 남향 아니면 모두 동향입니다.
부동산 아저씨는 완전 싼거라고 하시는데 이게 정말 맞는 이야기인지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BEST | 유쾌한강님 안녕하세요^^ 재개발/재건축을 매수할 때는 부동산 사장님께서 말씀하신데로 타입과 위치보다는 내가 같은 돈으로 얼마나 많은 대지지분을 얻느냐에 따라 재개발/재건축이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내 부담금이 줄어들거나 내 이익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거주의 의미보다 보유한 평수에 따라 보상이 따라가기 때문) 질문 주신 집은 평형은 1평차이로 다르나 대지지분과 전용면적이 같은 경우기 때문에 19평형 신고가를 18평형과 동일하게 보셔도 됩니다^^ (재건축/재개발 투자이기 때문)
유쾌한강1님 안녕하세요 :) 재건축 단지 평형별 전고점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정보대로라면 0.5평 정도 차이나도 비슷한 가치를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타입에 있어서는 선호/비선호 평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사장님과 얘기하면서 가격 수준 차이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보고 전고점을 비교해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재건축 단지의 경우 기대감, 즉 호재로 전고점이 높게 찍히는데요! 이 단지가 가치에 비해서 더 높게 오른 건 아닌지, 그리고 지금 가격에 반영된 건 아닌지 주변 단지들과 비교해볼 것 같습니다 ㅎㅎ 아직 가치, 가격 비교해보는 것이 어렵다면 강의로 레버리지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당장에는 강의료가 비싸 보여도 내집 매수했을 때 기회비용과는 비교가 안되니깐요! 유쾌한강1님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
유쾌한강님 안녕하세요~^^ 이와 같은 경우에는 동일하게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