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편안하고 이로운 삶을 꿈꾸는 투자자 리리안 입니다.
오늘 돈독모를 처음 참여해 보는 거라
긴장과 설렘을 안고 모임에 참여 했습니다.
튜터님이 기다리고 계셨는데,
글 속에서만 보고 말로만 듣던 튜너님을 직접 뵈니깐
순간 현실감이 떨어졌던 것 같아요(실물영접! ㅎㅎ)!!
7시 반부터 11시까지 3시간 반 동안 엄청난 인사이트와 공감, 위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
정말 많은 얘기들이 오고 갔지만 마지막 소감 때 말씀 드렸던 2가지만 남겨 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하나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였는가?
- 지난 12월부터 이전보다는 조금 투자공부를 하는데 절대적인 시간을 늘린 것 같은데, 막상 이렇다하게 해놓은 것은 없고, 임보는 계속 밀려서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던 시기였습니다.
- 튜터님께서는 과거 시간을 10분 단위로 쪼개서 활용했었는데, 그렇게 했음에도 제가 느꼈던 것 처럼 성과가 눈에 보이지 않아 힘들었던 시기기 있으셨다고 합니다. 그러다 중요한 것 위주로 시간을 써야한다는 깨달음을 얻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변화를 준 것이 중요도가 낮은 루틴 활동을 가지치기를 하고, 매일 가장 중요한 원씽을 정해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었다고 합니다. 오거나이징을 통해서 그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통시간을 확보하고, 실제로 그 일을 해내는데 충분한 시간을 들였을 때(두잉) 체감되는 성장과 성과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 매일 조톡방에서 오늘의 원씽을 작성하고 있는데, ‘오늘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가’라는 진지한 고민 보다는 그저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들여야 할 가장 중요한 원씽을 정하고, 절대적인 통시간을 들여 집중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성장은 허상이다. 비교는 잘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다.
- 행복이 마냥 비교값인 것도, 절대값인 것도 아닌 그 중도에 있음에 대해 굉장히 잘 짚어 주셨는데요.
- 월부에서 잘 하는 동료들을 보며 따라서 성장하기도 하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내가 너무 부족한 것 같아 힘들기도 하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 튜터님께서도 항상 매순간 즐거웠던 것은 아니라고 하시며 즐겁기만한 성장은 허상이라고, 힘들거나 깨지는 마음이 드는 그 과정은 반드시 존재하며, 궁극적으로는 그 모든 과정들이 행복, 원하는 삶과 맞닿아 있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모든 일에는 명암이 있다는 말!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 그리고, 힘든 일 중 하나일 수 있는 동료와 비교하는 마음은 더 잘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마음을 읽어주시는데 정말 위로를 많이 받았습니다. 저도 몰랐던 제 마음을 딥마인드 해주신 ^^
책에서 나온대로, 그리고 잔쟈니 튜터님께서 나눠주신 인사이트를 토대로
매일 감사함과 칭찬, 반성으로 하루를 돌아보며
제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비잉), 삶을 오거나이징 하여,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두잉)
행복하고 단단한 투자자로 잘 성장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리안님 후기 공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돈독모 하먼 거의 3시간 이상 하는거군요? 처음알게 되었네요..! 단단한 마인드의 소유자! 리안님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