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필사
https://weolbu.com/community/2214519
00구에서 “3천만원 내려드릴게요”란 전화가 왔다. [너나위님]
✔️ 본
◎현재상황
-24년 7월 9천건, 24년 12월 2천건 이상으로 찬바람 분위기
-대출규제 이후+정치이슈 등으로 인해 매수세는 완전히 죽고, 매도세는 조금씩 버티지 못하는 모습(지역편차 있음)
◎앞으론 어떻게 될까? 첫번째, 구매력
-구매력=수요층
-구매력을 결정하는 금융환경(대출), 경제환경(경기+호주머니사정), 정치환경(부동산정책, 단 현재는 정치 그 자체), 기타환경(주변, 가족지인 등)
-금융환경(대출): 한도 및 각종 규제가 풀림. 기준금리 2달 연속 인하했으나 환율이 높음. 환율이 높으면 금리를 인하할 경우 원화 가치 하락을 부채질 할 수 있기에 큰 부담이 됨.
◎앞으론 어떻게 될까? 두번째, 경제상황
-역대급 경기침제라는 기사가 나오나 실업률 최저? 수출 사상최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최악으로는 보이지 않음.
◎앞으론 어떻게 될까? 세번째, 정치상황
-불안한 정치상황으로 환율 급등, 내수경기에 직격탄을 날림. 부동산 시장 분위기도 마찬가지.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사태일 때는?
: 16년 12월 탄핵소추안 가결→ 17년 3월 탄핵소추안 인용, 파면→17년 5월 대선
- 8년뒤 똑같은 일이 다시 벌어지고 있으나 부동산 시장에 있어 영향을 주는 것은 불확실성이며, 결론이 아니라는 것.
-시장은 반복되며 기회라는 공을 주기적을 던져줌. 문제는 시장이 아니라 나 자신임.
✔️ 깨
불안한 시장과 변동되는 시장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준비해서 나아가는 자세가 필요함.
✔️ 적
시장 상황 매일 체크하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밤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