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펜] 월부챌린지 130회 진행중 : 1월 18일차 세이노의 가르침 너나위님 요약정리 필사



[너나위님 필사에서 내게 필요한 내용 필사] 거의 다네 ㅋㅋㅋ

 

<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p 31

  1. 최대로 쉽게 되어 있는 책부터 읽어라 예턴데 주식에 대해 배우려고 한다면 만화로 쉽게 되어 이쓴 책을 먼저 읽는 것이 좋다.
  2. 실전을 다룬 책들을 먼저 읽어라 사냥꾼에게 필요한 지식은 사냥의 역사나 의미, 종류같은 것이 전혀 아니다. 동물 생태와 총 잘 쏘는 법 아니겠는가
  3. 같은 부류의 비슷한 책을 여러 권 읽어라 이 세상에 완전한 책은 없다. 빠진 부분이 있기 마련이다.
  4. 아는 내용은 넘어가라
  5. 외우려고 하지 말라 실전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그 책에서 필요한 부분을 찾아 적용만 시키면 된다. 정보라는 것은 당신이 원하는 내용이 어디에 있는지를 아는 것이다.
  6. 책을 깨끗하게 다르지 말라
  7. 반드시 의자에 않아서 읽어라
  8. 짧은 기간에 한 분야에 대한 책들을 몰아서 읽어라. 교과서가 아닌 이상 무슨 책이든 2-3일 안에 끝장을 내야 전체 맥락이 잡히는 법이다.
  9. 틈나는 대로 읽어라 별도로 독서시간을 정해높기 보다는 시간이 생길 때마다 책을 펼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10. 경제적 성공을 원한다면 정치인들에 대해서는 관심을 끊어라
  11. 일 잘하는 법에 대한 책들을 최우선적으로 찾아내 반드시 읽어라 당신의 나이나 지우와 상관없이 당장 '신입사원'이나 '입사 1년 이내에 일류사원이 되자 같은 책'을 읽어라
  12. 고전을 너무 믿지는 말라
  13. 청소년이 아니라면 역사 속 인물들의 위인전은 나중에 봐라
  14. 화끈한 책은 멀리 해라
  15. 서평을 읽을 때 주의하라 돈에 대한 책들은 오직 부자들만이 정확히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있으며 경영이나 사업에 대한 책들 역시 경영자들과 사업가들만이 그 가치를 평할 수 있다. 그들만이 경험 당사자들이기 때문이다.
  16. 풀판사의 농간에 속지 말아라 결국 스레기 같은 책들도 읽어나가면서 독자 스스로 안목을 높이는 수밖에 없다.
  17. 주주 책방에 들러가
  18. 때러는 돈 버는 데 도움이 전혀 안되는 책들도 읽어라 시집도 소설도 읽어라. 그래야 삶을 통찰하는 눈이 깊어진다. 인생은 돈만으로살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니지 않은가

 

<협상 능력을 길러라>

p 42 나는 비행기를 10시간 이상 타고 외국에 가서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남미나 아프리카인 경우에는 비행기만 24시간 이상 타게 되는 데 일등석이라 해도 정신이 흐르멍텅한 상태로 도착하게 된다. 이런 경우 나는 현지 도착 후 적어도 10시간은 지난 뒤에야 사람들을 만났다. 이때 상대방이 내가 도착한 즉시 미팅을 하자고 고집할 경우에는 상당한 경계심을 갖는다. 나의 흐리멍텅해진 정신 상태를 협상 테이블에 끌어들이려는 의도이기에 정신을 바짝 차려야지 잘못하면 엄청난 손싱릉 보기 때문이다.

p46 나는 한국이 직원들에게 우리가 불리하며 오리엔탈 스타일로 접근하고 우리에게 유리하면 웨스턴 스타일로 접근하라고 했다. 즉 어떤 계약 내용을 지키지 못하였다면 여가 가지 인간적인 면들을 유교적 가치와 뒤섞어 상대에게 접근하여야 상대방의 양보와 이해를 받는다. 그러나 우리는 잘못한 것이 없다면 당연히 웨스턴 스타일로 글고 가야 상대방이 항복하게 된다. 나는 양쪽 모두가 이기는 윈윈게임이라는 것도 실제로 해 본 경험은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협상은 실제로 우리가 이기고 상대방은 자긱가 이긴 것으로 믿게끔 착각을 안겨주는 협상이다.

 

(은행 저축은 목돈응 만들 때까지만 해라>

p49 불편하다고? 편리함은 언제난 당신의 돈을 빼앗아가는 원흉이다. 금융기관과 거래할 때 만큼은 풀편함을 감수해라, 당신이 불편함을 느낄 수록 돈은 쌓이기 마련이며 돈 찾기가 편리할수록 고은 새어나가는 법이다.

p51 기억해라 그 어떤 금융기관이건 간에 그들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는 자원 봉사자들은 절대 아니다. 금율 기관의 정확한 표현은 금융회사이며 당신으 ㅣ돈을 이용하여 스스로 부자가 되고자 애스는 영리 목적의 법인이다.

p51-52 이상건 기자의 돈 버는 사람은 붐녕 따로 있다도 읽어라 (중략) 솔직히 말해서 이 책의 원고를 읽었을 때 '아니, 대다수의 사람들이 한심하게도 도대체 이런 기초적인 것도 모른단 말인가?라는 생각을 하였는데 저자의 말은 대다수가 그렇다는 것이었다.

 

<기회는 사람이 준다. 윗사람에게 잘해라>

p57 당신이 명심하여야 할 사실은 그 기회는 반드시 올 것이며 당신 주변의 누국가에 의하여 주어질 것이라는 점이다. 돈이 그 기회를 주는 것도 아니고 학벌이 주는 것도 아니다. 기회 수여의 결정권자는 사람이다.

p58 당신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는 언제나 그런 사람들에 의하여 주엉지며 그들은 대개 당신보다 한 세대 앞에서 기득권을 이미 획득한 사람들이다. 그 사실을 잊지 마라.

p60 명심해라 위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기는커녕 예의도 모르고 건방을 떠는 사람으로 일단 비치게 되면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외로움을 즐겨라>

p62 부자가 되려면 외로움을 이겨내야 한다. 친구는 당신에게 부자가 될 기회를 주지 못하낟. 오히려 웃고 떠들며 이른바 정을 쌍으면서 부자가 될 시간과 기회를 배앗아간다. 그러므로 몇 년간만이라도 만나지 말고 외롭게 노력하라. (중략) 외로움은 언제나 고통을 수반한다. (중략) 그 고통없이 부자가 되는 테크닉을 나는 모른다.

 

<내 딸들아, 이런 놈은 제발 만나지 말아라>

p71 장사를 하건 사업을 하건 봉급생호라을 하건 간에 부자가 되기에는 애초부터 싹이 노랗다고 단언하는 사람들이 있다. 세상을 살아나가면서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 다른 사람들에게 전혀 세심하지 않은 사람들이다. 홰 나는 그렇게 생각할까? 주자가 된다는 것으 다른 사람들의 호주머니 속에 있는 돈이 그들의 자발적 의사로 내 호주머니 속으로 건너와 쌓이게 되는 것을 의미하낟.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뭘 좋아하고 뭘 싫어하는 지를 모른다면 그들이 지갑을 열 리가 없지 않겠는가

p74 잠시 몇 부 동안인데 괜찮겠지 뭐 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은 남들이 그의 행동을 몇 분동안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거의 순간적으로 지나갈 뿐이며 그 짧은 시간에 자신의 행동 자체가 평가된다는 것을 까맣게 모른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3초 가입하고, 평범한 월급쟁이들의 부자 습관 만들기를 이어보세요.

35만명이 월부에서 함께 읽고, 쓰고, 대화하며 부자 습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 2


소피이user-level-chip
25. 01. 23. 10:13

지치기 쉬운 목요일! 챌린지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

컴펜user-level-chip
25. 01. 23. 15:10

소피이님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팔로우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
    팔로우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