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0조 둥댕]

  • 23.11.19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3. 읽은 날짜: 2023.11.09~2023.11.11

4. 총점 (10점 만점): 10점/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1장.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잠자리 정리 #명상 #5~10회반복 #차 #아침일기

타이탄들은 하루의 첫 60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목소리 높여 강조한다. 이 시간이 그후의 12시간 이상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5가지 모두가 사소한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작은 디테일이 우리의 삶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번째 과업을 달성 했다는 뜻입니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일을 해내야겠다는 용기로 발전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할 무렵이 되면 아침에 끝마친 간단한 일 하나가 수많은 과업 완료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게 살아가면서 우리는 깨닫게 됩니다. 인생에서는 이런 사소한 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기는 피곤한 하루의 마무리가 아니라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해 쓸 때 가장 효과적이다. 시작이 활기차면 하루가 몰라보게 달라진다. 밤의 일기 내용도 확 달라진다. 그런 하루가 모여 성공하는 삶이 된다.

 

[Chapter2. 3장.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구체적으로정의 #리스크아닌가능성 #Q&A #연습

추상명사인 ‘두려움’을 눈에 보이는 실체로 만들고, 그것에 구체적인 이름과 정의를 붙이는 방법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두려움에서 빠져나온다. 며칠동안 남루한 옷차림으로 싸구려 음식을 먹으며 생각해보라. ‘이것이 내가 가장 두려워했던 상황인가?’. 성공하려면 높은 리스크를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정작 큰 리스크를 감수하겠노라 결정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생각보다 큰 리스크는 별로 없다. 정작 리스크보다 더 많이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 잠재력, 즉 다양한 ‘가능성’이다. 그러므로 인생은 어떤 리스크를 선택할 것인지로 결정되지 않는다. 어떤 가능성을 선택할 것인지, 더 큰 가능성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의 여부로 결정된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알게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최악의 경우를 구체적으로 써보고 그렇게 행동을 하면 나중에 결국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겁부터 먹지 말자.

2. 좋다!의 힘을 믿어보자.

3. 부정적인 마음이 들면 그 감정이 다가오는 것을 느끼고 이름을 지어주자. 그러면 그게 별것이 아니게 된다. 감정부터 앞서지 말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에 이불정리 후 일기쓰기

2. 누군가의 행복을 3분 빌어주기

3.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06) “아침 일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퍼다. 혼란한 생각들을 일기에 적어놓기만 해도, 좀 더 맑은 뉸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P. 206) 자신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사람, 남들은 다 잘 아는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다. 걱정하지마라. 남들도 잘 모른다. 모른다는 것이 핵심이다. 꼭 알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앞으로 계속 가면 된다.  


댓글


자빠
23. 11. 21. 01:07

둥댕님 독서 후기 고생하셨습니다. 본깨적으로 잘 정리해주셔서 한 번 더 읽게 되네요. 매일 아침 작은 성공으로 시작하는 둥댕님 응원합니다! ^^

킨더조아
23. 11. 21. 21:02

알찬 독서후기네요~ 이미 둥댕님 삶에 적용중신거 알고 행동력에 놀랍기도 했고 배워야 할 부분이라고도 생각했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