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1. 전주가 앞마당인데, 시세트래킹 단지만 모니터링했지, 전주의 흐름은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 시세트래킹 단지는 투자 범위에 들어와서 계속 놔두고 있었는데, 이제보니 전주의 다른 좋은 단지들이 투자 범위에 드는 단지들이 꽤 있는것 같다.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든후에도 시세트래킹 및 지역 분석도 주기적으로 해야겠다.
2. 입지 좋은 신축은 투자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입지 좋은 준신축에 투자한 것과 비교하면 수익은 차이날지라도 수익률 면에서는 차이가 없다. 본인이 할 수 있는 투자금 내에서 최선의 투자를 하면 된다.
3.기준을 명확하게 세워주신 부분이 좋았다.
중소도시에서 구축 투자 의사결정 기준 : 공급 물량 확인, 입지 좋은 곳의 구축
중소도시에서 20평대 투자 기준 : 1등 입지에서 준신축 이상, 1군 브랜드 대단지 신축 (나의 시세 트래킹 단지에는 대부분 맞지 않음. 전주 내가 선택한 단지가 안좋은 투자의 예로 나왔다)
4.하위 입지의 구축은 전세가가 오르지 않고, 매매가도 떨어질 수 있다.
10억 달성 vs 앞마당 10개, 지금 바로 투자하는 사람 vs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는 사람 의 예가 참 좋았던 것 같다. 언제나 후자를 생각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지칠수록, 수익률이 안날수록, 조바심이 들수록, 이게 맞는건지 하는 의구심이 들수록, 언제까지 해야하지 하는 막막함이 들수록 전자쪽으로 다시 기울게 되는 것 같다.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다. 필요한건 독서, 동료, 성장
댓글
너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