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드디어 2강 완강! 내마반부터 시작해서 지기반까지 들으면 들을수록 느끼는 점은,
아는 만큼 귀에 들어온다! 이다. 처음엔 분임이 뭐고 단임은 뭐지 이러고 그냥 아무 준비 없이 나섰다.
그러다가 여러 조원들을 만나며 하나씩 배워가고, 궁금한 점들이 생기기 시작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보이기 시작한다. 개인적으로 튜터님들은 어떻게 임보를 쓰고, 임장을 하는건지 궁금했다.
아직 앞마당 2개인 나로서는 어떤 자료를 왜 봐야하고, 왜 분석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궁금했던 점이 잘 해결될 수 있었다! 특히 단지임장 할 때 체크리스트.. 놀이터가 탄성인지 모래인지
주차차단기가 있는지 없는지 뭐 이런 것들 보다가, 그건 언제든지 설치가 가능하다. 그런게 아니라,
동간 간격, 주차 상황, 단지 주변, 단지 경사 이런 것을 봐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뒤로 단임을 더 간단하고 명확한 목표로 하고 있다. 체크리스트는 여전히 하고 있지만,
해야 할 것이 많이 줄었고 단순, 명료해졌다.
이번주에는 이틀동안 단임을 다녀왔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차 타고(이번주는 눈까지 내려서 가관이었던...) 기차타고 부산에 갔다 왔다.
나혼자였다면 해낼 수 있었을까? 했던 것도 조원들과 함께라서 해낼 수 있었다.
친구들과는 이런 이야기를 잘 못하는데... (이런 이야기 하면 갑.분.싸 된다ㅋㅋㅋ)
여기서는 내가 관심있는 주제로 마음껏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배우고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았다.
토요일에 처음 만난 마하마루님. 마하마루님께 따뜻한 핫팩을 받고 온기를 유지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분위기 메이커 제로포스님. 긍정적인 에너지와 재치있는 질문으로 분위기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의 고수 우무하님. 이야기를 하며 깊은 시야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반여동의 힘든 오르막길을 운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일맨 쉬얼님. 항상 미소로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귀찮고 힘든 길 안내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든든한 조장 더기a님. 어느 순간 댓글이 달려 있고, 조원들을 격려하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의 고수2 원웨이님. 제가 낯을 많이 가려 이야기를 많이 못해보아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좋은 동료를 만났음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도달성님. 달성님과는 아직 한번도 같이 임장을 해본 적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에 자극을 많이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