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 - 으으음

오프닝 강의에서 다뤄주신 질문과 질문에 대한 너나위님의 답변을 들으면서 생각했던 것은 ‘나’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

=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 를 생각해 보는 것 

내집 마련을 하는 것이 내가 행복하다면? 투자를 해서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는 것이 내가 행복하다면?

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그에 따라 사람마다 방향성이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대출도 상환할 것이냐 저축할 것이냐 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 이것도 결국 나 스스로를 알아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방향의 결론이 나왔습니다. (나의 재정 상황, 나의 성향, 나의 실력 등등)

 

마지막 질문 ‘멋진 그대에게’ 라는 제목의 질문에 대한 답은 감동이었습니다. 

질문 하신 분은 본의 꿈이 명확하게 있는 분이셨습니다.

내가 어떨 때 행복하고, 나의 꿈은 OO이기 때문에 돈을 벌어서 OO을 하기 위해 보태고 싶다. 

이 말에서 질문하신 분의 강력한 동기와 의지가 보였고, 또 한편으로는 재테크를 성공해서 좋아하는 것을 하고 계실 모습도 떠오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내가 원하는 삶은 어떤 삶인가?’ 에 대해 고민하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다면 무엇이든 현명한 결정을 할 수 있겠단 생각을 하게 만든 질의응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댓글


김사원user-level-chip
25. 02. 04. 04:22

고생 많으셨습니다 으으음님! 오늘 오프닝 강의도 다 마치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셨군요~ 연휴 이후 맞이한 월요일이라 피곤하실텐데도 이렇게 새벽까지 열심히 달리셨네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