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폴맘입니다.
게리롱님의 오프닝강의를 들은후 몇가지 적용할 점들을 적어봅니다.
- 어느 정도 수익이 나면 충분한 수익인가요?
- 게리롱님은 이 질문에 서울투자와 지방투자를 분리해서 비교를 해주셨는데요. 제가 적용할 부분은 서울투자인것 같습니다. 장기보유 (10년이상) 투자로 저도 목표를 삼았습니다. 여기서 제가 배웠던 부분은 1차수익과 2차수익으로 나눈것이었는데요. 1차수익은 전고점까지의 시세차익. 2차수익은 장기보유로 인해 (가설: 10년후 대부분 전고점이상으로 간다) 생기는 더 큰 시세차익. 그래서 저는 2차 수익까지 보고가는 투자를 하는것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뜻은, 저평가된 서울 아파트를 잘 사서 장기간 보유하겠다라는 의지겠지요. 서울의 아파트들은 정말 아니다라는것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입지독점성으로 당연히 가치가 있는 물건들이니까요.
- 투자금3억이 있다면 둘중에 더 갖고싶은 단지는?
- 게리롱님은 이 질문에서 중요한 ‘안전마진’의 개념을 알려주셨는데요. 반드시 적용해야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철저하게 저환수원리를 적용해서, “무조건 내가 가진 투자금안에서 가치가 저평가 된것중에서 제일 좋은걸 선택하겠다” 부동산투자에서 안전마진을 확보하는 것은 “더 좋은걸 사는게 아니라, 가치가 있는것을 가치보다 싸게 사는것”이라는것을 확실히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달 임장 & 임보 스케쥴표
- 구체적인 스케듈을 보여주신것은 그대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워킹맘에게 보여주신 임장보고서의 목차를 이정도만 해도된다라는게 그래 해볼만하겠다라는 가능성을 보여주는것 같아요. 그대로 적용하려고 합니다.
- 시세트레킹
- 3개월 내에 실제 투자를 하려고 하시는 분 = 가급적 자주 (최소 1주일에 한번)
- 내가만든 앞마당들의 가격을 꾸준히 지켜보기위한 목적으로 할때 = 한달에 한번만 업데이트 해보면 됩니다.
- 제가 적용할 것은 한달에 한번 꾸준히 내가 만든 앞마당들의 시세 업데이트를 하는것입니다.
독감임투중 독서
열중강의는 독서를 많이 하는 강의라고 들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독서를 더 습관화하고 내것으로 만들어 가는것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강제로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할 것 같은데요. 게리롱님이 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카페에 가서 몇시간 책을 읽는다. 매일매일 할당량(?) 페이지를 정해서 한다면, 강박관념때문에 오히려 독서아닌 독서가 될것 같아, 저도 독서하는 환경을 세팅하고 집중해서 읽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