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에게는 돈을 쓰지 못하는 아버지와 맛있는 식당, 새로운 음식을 접해볼 수 있는 식당을 찾아 함께 보내는 시간
- 내가 가보고 싶은 나라는 다 다녀왔기에 아쉬움이 없고, 국내로 짧게 여행하면서 즐기는 평화로움
생각해보면 직장생활하고, 좋은 사람들과 만나고, 아버지와 함께 간 곳에서 아버지가 “네 덕분에 내가 이런 경험도 하는구나.”라는 이야기를 듣고, 가끔 여행가서 힐링하고 오는 등 그동안의 일상들을 무탈하게 지내서 대부분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간은 경제적으로도 크게 어렵지 않았기에 재테크 공부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40대가 되고, 40대 중반을 향해가면서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들더라고요. 특히 2024년은 직장에서 많은 일들을 처리하면서 주말까지 일하는 제가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주말에 재테크 공부라도 하면 나한테 남는 게 있지 이게 뭔가 하는.. 그래서 연말에 예전에 아는 분의 소개로 가입했던 월부 카페에 다시 들어가 보게 되었고, 강의를 하는 사이트로 연계되면서 충동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이번 달 재테크 기초반 수강 목표
- 오프라인 강의 모두 수강하기
- 강의 내용 복습하고 실천하기
지난 10년간 열심히 살아왔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열심히 살아온 제 자신에게 “수고했다”고도 말해주고 싶고요.
올해의 저에게는 “시작했으니 꾸준히 공부해서 노후준비 잘하자!”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재테기를 수강하는 모든 분들 목표하신 바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댓글
정갈한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