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 김경민, 김규석, 이소영, 이보람, 이영민, 정재훈
책소개 : 매년 빅데이터 분석을 근거로 서울시 집값 예상치와 당해의 투자 이슈를 짚어주는 ≪부동산 트렌드≫ 시리즈가 2025년 부동산 시장을 전격 해부한다. 2024년 현재, 각종 매체에는 상승장이 왔으니 ‘영끌’해서라도 집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과, 부동산 시장이 붕괴될 것이니 있는 집도 팔라는 의견이 뒤섞여 있다. 상반된 주장에 혼란스러운 투자자들은 정확한 데이터와 균형 있는 의견을 제시해줄 전문가를 절실히 찾고 있다. 이에 김경민 서울대 교수는 “서울 부동산은 2021년도의 전 고점을 넘어 신고가를 기록할 것”이라며 확실한 ‘상승’ 방향을 예고한다. 역대 최악의 공급 부족과 금리 인하 신호, PF 문제 연장, 전셋값 폭등 등 시장의 모든 지표가 가격을 밀어 올릴 준비를 갖췄기 때문이다. 심지어 강남 부동산은 이미 슈퍼사이클 진입을 완료했다. 『부동산 트렌드 2025』는 더욱 정밀해진 분석으로 ‘2025년 집값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투자자들은 이 책의 전망을 통해 상승의 시기와 폭을 정확히 인지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부동산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핵심 키워드
# 공급절벽 # 슈퍼사이클 # 퍼펙트스톰
2. 내용 및 줄거리
이 책은 그 동안 강의에서 나오는 현재의 시장상황, 시장진단에 대한 내용들을 엮어 둔 책같았다.
도입부에서는 작년의 시장, 그 중에서 서울과 광역시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매매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더 구체적으로 서울시 구별 매매 시장 동향을 분석했다.
그 이후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핵심부분이 등장한다.
2025년 부동산 투자 빅이슈 TOP6이다.
그 다음으로는 서울 대장 단지의 가격 흐름을 분석한다. 이 부분은 데이터들의 나열이 계속되어 약간 늘어졌지만
바로 다음부터 다시 신나게 읽었다.
서울 집값의 시나리오와 어디로 나아가야하고 지금의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 지 알려준다
마지막으로는 상권 문화가 어떻게 발달하고 변화하는 지 알려준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 알게된 점
강의에서 한번쯤 들은 내용들이 한 책으로 정리가 되어있어 이해가 더욱 잘 되었고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다.
댓글
용마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