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깨적(32) 25.2.7
동료를 보며 깨달은 진짜 바빠도 성과를 내는 투자자의 3가지 특징(feat.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진심을담아서 튜터님]
🔶 본 것
- 바쁜 일상 속에서도 ‘단단하게 해내는’ 사람들의 공통점!
- 1. 원씽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했느냐 - 정말 정신 없는 상황에서 ‘투자’, ‘강의’ 등과 같은 방향성만 표현된 원씽만 있을 때, 아무것도 안 남는 날이 있을 수 있음. 정말 중요한 것은 원씽이라고 정한 방향성에서 어제보다 나아진 나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이 있는 것!
- 가령 ‘투자’라고 원씽을 정했다면 어떻게든 틈을 내서 해내는 전화임장 1개, 투자 검토 물건 3개 이상 정리 등 구체적인 것이 나와야 함. 방향성만큼 중요한 것은 그에 대응되는 구체적인 행동!
- 2. 에너지가 덜 드는 루틴 - 정말 정신없고 바쁠 때 시세를 보는 것도, 강의를 듣는 것도 할 때마다 에너지가 크게 소모된다면 바쁜 일상에서 소진된 체력에서 더 힘들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 이런 상황에서도 단단하게 결실을 맺는 동료는 이런 루틴을 해냄에 있어서 비교적 덜 힘들게 한다는 특징이 있음.
- ‘성장은 할 수 있는 시기와 시간에 할 수 있을 때 하는게 최고의 방법이다‘ 더 쉽게, 오늘 해야할 것들을 오늘 하면 좋고 기왕에 할 것이라면 내가 가장 부족했던 영역을 중심으로 시간을 더 많이 쓰는 쪽으로 가야함. 할 수 있는 시간에 어려운 것들을 하는 것을 목표로 꼭 해내는 시기가 필요!

- ‘성장은 정체만 있을 뿐, 후퇴는 없다!’ 한 번 필요한 영역을 끌어 올리면 조금 덜 수고스럽게 해내는 미래의 내가 되어 있을 것! 그렇기 수월해지는 경험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써야 함.
- 3. 바쁜 것은 가치있는 것이다 - 바쁘다는 것은 누군가가 나를 필요로 하는 것이고, 날 필요로 한다는 것은 가치가 있는 것! 아파트에 비유하면, 가치가 있는 단지만 사람들이 찾는 것. 모든 상황은 가치가 있는 시간들임을 생각!

🔶 깨달은 것
- 정신 없는 상황에서는 방향성만 갖고 있는 원씽보다는 구체적인 행동과 같은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
- 하루 루틴을 해냄에 있어서 에너지를 덜 쓰고 완료해내기 위해서는, 내가 부족한 부분들에 시간을 더 쏟고 조금씩 성장하면 된다. 나중에는 수월하게 에너지를 많이 쓰지 않고도 해낼 수 있게!!!
- 가족과의 시간, 친구와의 시간, 투자 과정에서의 시간 등 모든 시간은 다 가치가 있는 시간이다.
🔶 적용할 점
- 지금처럼 정신 없고 집중하기 힘든 시기일수록 한 달 원씽을 구체적이고 수치화해서 정해야 한다! 그리고 날마다 그 원씽을 위해 내가 해야 할 한 가지를 고민해보며 하루하루를 보내보자🔥
- 그동안을 뒤돌아보면 내가 하기 힘든 것, 어려운 것들을 뒤로 미뤄왔다. 이 글을 읽은 지금 시점부터는 내가 부족한 독서, 강의 듣는 것, 매물 보는 것에 시간을 더 쏟고 바쁜 시기에도 수월하게 해낼 수 있도록 시간을 투자해보자!물론 임보, 임장, 시세트래킹은 당연⭐️⭐️⭐️
🔶 링크
https://weolbu.com/community/1958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