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One Message
→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성과가 날 때까지 꾸준히 반복해야 한다.
One Action
→ 매달 앞마당 한개 만들기.
→ 투자자로 마인드를 다지고 싶을 때
[책소개]
“기회는 새롭게 탄생한다!”
월급쟁이에서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법
국가도 회사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을 자각한 평범한 월급쟁이가 치열하게 공부하고 공격적으로 투자해, 100억 자산가로 거듭났다. 1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증보판’으로 출시되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의 저자 너나위의 이야기다.
2019년 이 책이 출간되었을 당시만 해도 저자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부동산 현장을 찾는 월급쟁이였으나, 투자 3년 만에 30년 치 연봉을 벌고 100억 자산가로 거듭나 이제는 진정한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FIRE)’이 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로 얻는 수익을 불로소득(不勞所得)으로만 치부해 버린다면, 노인이 되어서도 생계를 위해 고된 일터로 내몰릴 수밖에 없다. 핵심은,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어, 나 대신 일할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 이 책은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평범한 직장인이 어떤 방향과 목표를 세우고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동시에 지금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을 통해, 현시점 누구라도 부동산 투자로 미래와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돕는다.
증보판에는, 3년 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진 부동산 시세와 세금 및 정책 변화 속에서 쏟아진 독자들의 FAQ에 관한 저자의 답변, 초판본에 공개했던 투자 물건에 대한 업데이트, 윤석열 정권에서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새롭게 담았다.
너나위는 증보판 특별 서문에서 묻는다. 모두가 투자자가 된 시대, 당신의 투자는 잘 되고 있느냐고, 너무 늦은 건 아닐까 조급해진 재린이들에겐 등을 토닥이며 말한다. 새로운 기회는 오늘도 탄생하고 있다고.
#월급쟁이부자들 #너나위 #아는선배 #신사임당 #파이어족
10만 부 돌파 기념 특별 서문
프롤로그_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 WHY | 1장_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01 무관심 속에 썩어가는 당신의 돈
02 월급은 절대 오르지 않는다
03 당신마저 관심 없는 당신의 노후
04 직장생활 N년 차, 당신의 현주소
| DIRECTION | 2장_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01 직장인의 투자 전략
02 돈을 쓰면서 결국 돈을 버는 법
03 내가 부동산을 택한 이유
| WHAT | 3장_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01 전세금 레버리지로 7배 수익을 거두다
: 의왕시 25평 아파트
02 저평가 아파트에서 얻은 1억 2,000만 원
: 분당 21평 아파트
03 수익률 440%, 아는 지역을 늘린 대가
: 수지 32평 아파트
04 3,000만 원으로 구한 역세권 대단지 초품아
: 평촌 21평 아파트
| CONCEPT | 4장_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01 돈이 없다는 당신을 위한 종잣돈 마련법
02 직장인에게 꼭 맞는 시세차익형 투자
03 절대로 돈을 잃지 않는 투자법
04 용돈 몇 푼 벌 것인가, 인생을 바꿀 것인가?
05 인생을 바꾸는 시스템 투자의 원리
06 위기가 나만 피해갈 거라는 착각은 버려라
| HOW | 5장_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01 확실한 투자 기준 세우기
02 가격이 상승할 지역 선정하기
03 임장 전, 지역조사 하기
04 지역을 눈에 담는 현장조사
05 투자 즉시 돈 버는 실전 투자법
| MIND | 6장_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01 인식과 태도의 변환이 시작이자 끝
02 한 번의 성공보다 중요한 것들
03 종잣돈처럼 귀하게 사람을 모아라
04 갈등에 대처하는 자세
에필로그 한 번뿐인 인생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싶다면
특별 추가문
· 독자 FAQ에 대한 답변
·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공약
· 너나위의 투자 사례 업데이트
본 : 노후 준비를 위해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배웠다면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돈을 버는 방식과 쓰는 방식을 점검하고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돈을 버는 곳으로 넘어가자. 투자는 장기전이다. 꾸준함이 필요하다. 투자의 결과가 온전히 나의 실력만으로 나오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 대비 물건을 싸게 사는 것이다.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손품, 발품을 파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예측은 신의 영역이다. 조급해 하지 말고 길게 보자. 10년 이상. 투자 기준을 지키며 감정을 넣지 않고 기계적으로 투자하자. 결국 내가 한번 더 가보고 한번 더 생각해봐야 실력이 는다. 대안이 있다면 조급함을 줄일 수 있다. 나와 같은 곳을 바라 보는 사람들과 함께 하자. 내가 얻는 것이 있다는 잃는 것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깨 : 운과 실력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하고 겸손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 미래를 예측하기 보다는 지금 가치와 가격에 집중해서 싼 물건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 기준에 맞게 투자하자. 거기에 감정은 불필요하다. 시간만 지난다고 실력이 저절로 쌓이지는 않는다. 물건을 너무 사고 싶다고 티 내고 다니지 말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음을 알고 꾸준히 행동하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나 먼저 좋은 사람이 되자. 다 가지려고 하다가 모두를 놓칠 수 있다.
적 : 꾸준히 행동하면서 시장에 살아 남아야 한다.
16P. 나는 미래를 준비하는 법을 배웠고 하나씩 실행에 옮겼다. 받아들이기 쉽지 않았지만, 돈 걱정 없이 살려면 월급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얼마나 부족한지 계산했고 목표를 세웠다. 그 목표만 달성하면 내 불안감이 사라질 것이었다. 목표 달성에 필요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들을 차근차근 실행해 나갔다.
→ 공짜로 되는 것은 없다. 인생은 선불이다. 내가 그만큼 해야된다.
40P. 가장 위험한 것은 아주 작은 리스크도 감당할 수 없다며 결과가 빤히 보이는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으려는 태도다.
→ 위와 마찬가지다. 완벽한 시기는 없고, 리스크가 없다면 수익도 없다.
49P. 당신은 어떤가? 지금의 소득 수준을 자녀가 성인이 되는 시점까지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가?
→ 이 기준이라면 더 열심히 해야한다.
64P. 투자의 제1 목표가 부자가 아닌, 노후 준비라는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투자는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것이 된다.
→ 노후 준비를 위해서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71P. 돈을 버는 방식을 구분할 때는 시간의 직접 투입 여부를 돈을 쓰는 방식을 구분할 때는 나중에 더 가격이 오를 수 있는 것을 사는지 아닌지를 기준으로 삼는다.
→ 내가 가야 할 방향. 돈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벌고, 미래에도 가치가 유지 또는 상승하는 물건을 사는 일에 돈을 써야 한다.
75P. 시간을 투입해서 돈을 버는 사람에서 해당한다면 시간과 무관하게 돈을 버는 사람으로 이동해야 한다.
76P. 이동에 성공한 사람들. 직장인으로 10년 가까운 세월을 살아오면서, 나는 그 답을 돈을 버는 방식보다 쓰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서 찾았다.
93P. 투자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그 투자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인플레이션을 상홰하는 수준인가 하는 것이다.
→ 종목 선택이 중요한 이유다.
120P. 투자를 다섯 번 정도 하기 전까지는 자신의 역량보다 주변의 도움이 투자 결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 항상 겸손해야 하는 이유다.
131P. 당신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면, 부동산의 가치를 볼 줄 아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문제는 그 가치가 쉽게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며,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는 것은 부동산의 가치를 알아가기 위함이다. 열심히 하자.
136P. 사람들은 통상 본인이 원하는 것만 주장한다. 그러나 협상의 기본은 주는 것에 있다. 내가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느냐에 따라 원하는 것을 얻느냐 얻지 못하느냐가 결정된다.
→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140P. 인간이 무언가를 배운다는 건, 결국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얻는 살아 숨 쉬는 경험과 교훈으로 실력을 가다듬는 과정이다.
→ 잘하려면 못하는 시기를 거쳐야 한다.
159P. 싸게 사고 장기 보유하면서 가치에 어울리는 가격이 될 때까지 기다릴 뿐이다. 투자자로서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만 한다. 신의 영역에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
→ 예측해서 물건 사지 말자.
226P. 조급함을 버리고 10년 이상을 봐라. 시간을 투입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급할 것 없다. 더 좋은 물건은 언제 어디에나 있다.
263P. 투자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고 나면, 생각 보다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ㅗ할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투자하려는 대상이 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그것만 따지고 그 기준을 만족시킬 경우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 투자는 생각보다 단순하다.
291P. 결국 사람들은 자신의 형편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더 좋은 것을 찾는다.
→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한 말이다. 그렇지만 정말 중요한 말이기도 하다.
308P. 돈을 좇으면 오히려 돈이 도망간다. 하지만 투자를 잘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부단히 노력하면 돈이 자연스럽게 따라 온다.
→ 내가 돈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333P. 될 때까지 한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것 그리고 쉽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 이 부분을 인정하고 들어가자.
360P. 성공적이고 무엇보다 꾸준한 투자를 하려면, 예상되는 갈등 상황을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장애물이란 원래부터 못 할 사람에겐 핑곗거리가 되고, 반드시 해내고자 하는 사람에겐 에피소드가 된다.
댓글
보노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