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강의 듣기 전 나의 모습
저는 강의를 듣기 전부터 체크카드 사용하고 통장 나눠서 생활을 하고 있었던 편이였습니다.
저는 가끔 스트레스 쌓이면 옷을 사러가는 것과 시즌이랑 계절이 바뀌면 올 해의 유행하는 스타일과 색상과 소재를 구경하러 다니는 것을 매우 좋아했었습니다. 그러다 주변에 같이 다니는 사람들이 구매하는 옷과 가방을 비슷한 금액대로 소비하고 싶어져서 따라가다보니 월급이 모자랐고 신용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면서 점점 금액이 늘어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은 후
통장 최적화
독립싱글로서 주거비 핑계와 월급이 적다는 핑계로 적금을 30프로 금액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통장 최적화로 자산 통장에 45프로가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계획을 했습니다.
생활비 30프로/ 활동비 40/ 주거비 55/ 교육비 25/ 비정기 4/ 자산통장 45프로 정리
원래 사용하던 금액보다 확 줄었기 떄문에 한달을 시험삼아 살아보고 조금씩 맞춰갈려고 합니다.
신용카드 할부금이 많이 남아서 사용하지는 않고 매달 정리해나갈려고 합니다.
보험
보험은 실비랑 어린이보험만 들어져 있어져 있고 미환급금으로 가입한 것이라서 해지는 하지 않았습니다.
종잣돈 굴리기
베타투자로 시작하여 목표금액이 모이면 알파투자로 넘어갈려고 합니다.
IRP와 ISA를 은행에서 추천해줘서 돈은 넣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어서
2강에서 ETF와 IRP, ISA에 대해서 배운 후 진행해볼려고 합니다.
느낀점
너나위님의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저희가 모두가 부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 하신다라는 것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어디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재테크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감사했고 이제서야 돈에 대해서 눈을 뜬 게 늦었다고 생각했지만 아니라고 이제 시작이라고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제 주변에 사회초년생들이나 신혼부부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였습니다.
서울에 집을 살 수 없으니 사치나 하자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던 저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알려주신데로 행동해서 종잣돈 모아서 부동산투자 1호기를 계약한 후 감사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