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관련상품](https://cdn.weolbu.com/data_file/e0094295-45fb-4449-817c-4e0604d3259a.png?w=3840)
이번 열중반 1강 강의에서는 게리롱님께서
절대 잃지 않으면서 10억 버는 ‘투자의 원칙’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가치 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내는 과정.
이 투자의 본질에서 제가 알고있었지만 망각하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잘 지켜내는 것’
사실 투자공부를 하면서 아직 실전경험이 없는 저에게는 가치있는 물건을 싸게 사야되는 것, 그리고 비싸게 팔아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었지만, 지켜내는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잠시 잊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투자의 원칙인 ㅈㅎㅅㅇㄹ를 제대로 이해하고 적용해가는 것이 아주 중요함을 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투자의 원칙과 투자 원칙에 의한 투자기준은 다르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투자의 원칙은 ㅈㅎㅅㅇㄹ이고, 상황에 따라서 기준은 바뀔 수 있음을 머릿속에 각인하겠습니다.
투자하는 직장인의 삶은 도미노를 쌓으며 여러개의 팽이를 돌리는 것과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게리롱님의 직장생활 얘기를 해주셨던 내용이 있는데, 지금 제가 느끼는 감정을 게리롱님께서도 느끼셨구나 하여 스스로 위안이 되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게리롱님께서 말씀하셨듯이, 몰입하되 과몰입하지 않고 투자와 직장의 조화를 이루며 투자생활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리롱님의 강의에서 수많은 BM하고싶은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하자면,
저평가 vs 저가치 단지 정리
+a 모의투자 해보기(나의 판단에 대한 평가와 복기)
항상 양질의 강의를 해주시는 게리롱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월부듄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