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재테크와 거리가 멀었던 디프롭니다.
(급 고백하자면 그동안 통장 하나로 평생을 살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소문으로 들어 가장 궁금했던 통장 쪼개기의 원리를 배우고 나니 왠지 저도 이제는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디테일했고 ‘정말 실행하기만 하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대체 나에게는 몇개의 계좌가 있었었는지를 뒤적뒤적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잔금 0원인 계좌들이 아직 살아 있는것도 있고 해서 주섬주섬 모아보게 되었네요.
주식에 대한 선입관이 씨게 있는 저는 연금저축에 대한 이야기도 너무 신선하고 충격적이였습니다.
주변에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고 관심도 없었기에 솔직히 처음접하게 되었는데요. 왠지 장기간 투자라는 측면에서 나이가 많은것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얼른 2강을 듣고 시작해 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듣는 내내 자본주의와 투자에 대해 아는것이 거의 없으면서 편견이 많은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튼 과제를 하는 과정에서 몇몇 계좌를 건져와서 카테고리 별로 나누며 이런저런 비용을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하다보니 뭔가 좀 갑갑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건 아마도 그동안 쓰이는 용도에 한계없이 생각없이 소비를 해왔기 때문에 이런 한계 설정이 그렇게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프리랜서라 강의에 나온 내용이 다 적용되지 않고(특히 세금부분) 규칙적인 돈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똑같이 해보고 싶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오랜만에 화면으로 너나위님의 진심도 느껴졌고 저에게는 2025년 첫강의여서 뭔가 의미롭네요 ㅎㅎ
오랜시간의 노하우를 이렇게 나눠 주시고 재테크의 기본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신 너나위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디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