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같은 예산으로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너나위

안녕하세요 싸바입니다.
1월 한 달 간 휴식을 취하고 다시 강의로 돌아왔습니다.
휴식을 취하였지만, 마음 속에 언제든지 서울 투자를 위한 준비는 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1호기 중소도시 물건에 대하여 어느정도 이제 매도 시점이 다가왔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집을 보러 오는 손님도 많았으며, 해당 단지 자체의 거래량이 늘었습니다.
이에 대한 확신을 얻기 위하여 선착순으로 신청하여 투자코칭도 진행하였습니다.
(게리롱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현재의 선택, 그리고 미래 방향성까지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호기 매도에 대한 결정도 대세에 지장이 없다며 몇 천 싸게라도 현 시점에서 팔기 좋다고 해주셨으며,
이를 바탕으로 좋은 자산으로 갈아타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중소도시 집 매도하고, 실거주보다 투자하고, 3급지 구축보다 4급지 준신축~신축 투자하라 그것도 균질한 지역에’
코칭 전날 조금 싼 가격에 집을 제가 제시한 조건에 매수하려는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코칭 후 바로 부사님께 연락하여 매도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하였습니다ㅎㅎ
이제 현금이 5월초까지 기다리면 생깁니다. 저 또한 언제든지 잔금 3개월 일정까지 생각하면
서울 투자도 가능합니다.
서울 투자가 가능한 시점이 오며, 정말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2년을 당연히 채워야 하기에, 올해 8월까지 기다릴 생각이었으나, 아너스와의 만남을 통해 밥잘튜터님께서 중도금 받는 개념까지 생각하라는 말씀이 기억에도 남습니다.
어떻게든 월부에 붙어있으면 매도 시점을 알게 되겠다고 말씀주신 샤샤와함께 튜터님의 말씀도 기억납니다.
그렇게 계속 월부에 있고, 강의를 들으며 부동산 시장 상황을 트래킹 한 결과가 현재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결과는 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누적의 결과라는 제 믿음이 맞다는 생각도 다시 한 번 합니다.
(어느덧 투자코칭 후기가 되었는가?)
그동안 열심히 하여 얻은 열매라는 게리롱 튜터님의 말씀에 지난날 지방 임장을 다녔던 기억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도움을 받았던 튜터님들이 생각납니다. 결국에는 월부에서 실력이 뛰어난 튜터님들과의 접점을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각설하고, 이제 서울 투자를 앞둔 지금, 그리고 3월부터 바빠질 것을 알기에 2월에는 집중하여 서울 투자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번 달의 목표는 서울에 투자할 단지 TOP 5 뽑기입니다.
권유디 튜터님의 강의도 핵심 사항 위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내용은 크게 아래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 내집마련 로드맵 ]
[ 거주와 투자를 분리하는 법]
[ 자산 갈아타기 ]
[ 현장에서 좋은 단지 찾기 ]
좋은 강의해주신 권유디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투자코칭 후기와 강의 후기가 섞여있는듯한 글이군요 ㅎㅎㅎㅎ 배운대로 행동하셔서 지금의 결과가 나왔던것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튜터님들과 접점을 만들어가면서 성장하실 바라겠습니다 싸바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