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화이팅에서 지붕 하나 빼고 가볍고, 즐겁게 투자생활을 하고 싶은 와이팅입니다.
이번 열중 재수강을 결정한 큰 이유 중 하나가 양파링님의 전세 관련 강의를 다시 듣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역시~~~ 정규강에서 유일하게 ‘전세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준다’는 점은 강력한 무기를 장착하는 과정이라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강의였습니다.
전세 과정을 제대로 이해해야 하는 이유는 투자 후보 물건을 선택할 때부터 임대 과정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전세가 설정부터 해당 지역의 공급 상황까지 면밀히 파악해야 올바른 투자 결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전세 시장의 흐름을 통해, 전세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1호기 투자처를 찾는 지금, 이 기회를 신중하게 접근하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해야 겠습니다.
매수를 마쳤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 전세가 저절로 나갈 것이라는 낙관적인 기대의 위험함을 알려주셨습니다.
✔️ 빠른 시일 내에 전세를 세팅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이 필요하고
✔️ 전세 수요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를 파악하고 충족시켜야 하며
✔️ 가격 설정 시 단-생-공을 고려하고, 리스크 관리에는 공-수-포 전략을 활용해야 하자.
이 과정을 소홀히 하면 시간, 돈, 리스크, 기회비용이 손실된다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1호기 투자처를 찾는 과정도 쉽지 않은데, 임대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현실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공급이 많은 서울의 지역을 투자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다보니 초보투자자로서 임대를 놓는 과정에 대한 막막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며, 이런 어려움은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대응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또한, 계약이라는 법률 행위를 통해 거래가 성립되는 만큼,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내 몫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매수 결정 전 등기부등본 확인 → 매매계약 → 임대계약서 작성까지 철저하게 체크해야 겠습니다.
📌 나만의 매매·전세 계약 체크리스트 만들기
👉 배운 것을 실전에 적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임을 잊지 않고 실행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