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독서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3기 9래구래 집4가즈아 조 용키아]

[250215 오프라인 선배와의 대화 속기록_용키아]

 

2주차는 너무너무 특별한 게스트와 함께 오프라인 조모임을 하게 되었다. 월부학교 에이스반에서 월부생활중이신 ‘적적한 투자’선배님과의 ‘원씽’ 독서모임 이었다. 아무래도 모임 목적이 독서이다보니 선배님의 경험도 많이 듣고 그런 경험들로 나의 투자생활에서 새로운 자극을 얻고자 하는 기대감으로 참석하게 되었다.

 

같은 발제문으로도 조원들의 여러 생각들을 들을 수 있어서 책을 한번 더 읽은듯한 느낌이 들었고, ‘적투’선배님께서도 원씽을 말씀해주시면서 투자생활을 오래 할 수 있는 여러 꿀팁들을 많이 주셨다.

가장 기억에 많이 남고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원씽은 ‘원씽 캘린더를 매달 초 작성하는 것’이며, 안되더라도 120% 목표로 작성하고 중간마다 복기 하면서 나아가면, 스스로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데드라인을 설정하는 등 목표에 가깝게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 한달 원씽 캘린더를 활용하여 매일 저녁에 다음날 해야할 일을 정리하고 이동하는 등 짜투리 시간에 덜 중요한 일들을 하는 것을 말씀해 주셨는데, 나도 적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레버리지 해야할 점

  • 오래하기 위해서는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공유 하라. 나아가다 보면 방향이 바뀔수도 있다. 하지만, 계속 나아가라.
  • 너무 높은 목표보다는 눈앞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장 & 방장님 따라가는 것도 가랑이 찢어진다!
  • 긍정적 스트레스가 있음을 인정하라. 하지만 과할때는, 옆에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다.
  • 투자할때의 방향성에 의문이 든다면 매물코칭을 반드시 활용하고, 와이프와도 공유하라!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기!
  • 내가 하고싶은일 하나만 몰아서 하는 것이 아닌, 유리공 저글링을 잘 돌려야 한다.

 

바쁜 일정이 있음에도 멀리까지 후배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오신 ‘적적한투자’선배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나중에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용키아’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user-avatar
적적한투자user-level-chip
25. 02. 16. 21:16

후배분들에게 나누어 주실 수 있는 용키아 선배님 꼭 다시 뵈어요오 ㅎㅎㅎㅎ 정리해서 보내주신 내용 쭉 읽어보면서고 정리 완전 꼼꼼 알달딱깔쎈 잘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제 소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했어요 용키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