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5조 찐찐22] 원씽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 THE ONE THING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 25.02.15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오래된 미래가 건네는 조언]

#후회없는 삶 #도미노 #후회의연속

‘사람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때 가장 큰 후회를 일으키는 것은 그들이 하지 않은 일들이다. 처음에는 어떤 행동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가장 큰 후회를 남기는 것은 바로 하지 않은 행동이다. 그러니 후회 없이 살아라’

 

1호기 투자 임박으로 요즘 내게 입력되는 모든것들이 투자와 관련하여 해석하게 된다. 매임 전 생각했던 가격이 있었는데 부사님이 집이 싸게 나왔다며 지금 가격도 너무 싸다는 말에 생각했던 금액보다 높게 불렀다. 부사님이 집주인과 연락해본다는 말에 내 생각대로 말할 껄 그랬나? 라는 후회가 물밀듯 밀려왔다. (결국 그 가격에 안되었지만) 가치를 잘 알지 못하니 다른 사람 말에 휘둘리는 내 자신을 보면서 후회가 들었다. 내가 가치를 정확히 판단했다면 그러지 않았을 텐데.. 라면서 말이다. 안 될 것이라고 지레 겁 먹고 금액조차 던지지 않았다면 그것 역시 큰 후회로 남았을 터. 어차피 후회할 것이라면 행동하고 후회하자. 남들은 나 만큼 나에게 관심이 없다.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목적의식 #우선순위 #현재에근거한목표설정

‘지금 당장 해야 할‘단 하나’가 오늘 해야 할 ‘단 하나’ 속에 들어 있고, 이것은 다시 이번 주에 해야 할‘단 하나’안에 들어있고, 또 이것은 이번 달에 해야 할 ‘단 하나’ 안에 들어 있고.. 이렇게 작은 것이 합쳐 지고 더해져 결국 큰 것을 만들어 낸다.

 

투자하려면 입지를 분석하고  그 안에 직장, 교통, 인구, 공급부터 시세와 그룹핑까지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 처음부터 투자 하고 싶으니 내 투자금에 맞는 단지 아무거나 선택할 수는 없다. 티끌 모아 태산 이라고 태산을 만들고 싶으면 티끌부터 시작해야 한다. 조급함과 조바심, 서두르다보면 오히려 더 크게 돌아가거나 잘못된 길로 갈 수 있다. 큰 목표를 세운 뒤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작은 목표부터 세우자. 

 

STEP3. 책에서 적용할 점

1. 나의 습관이 내가 누구인지 말해 준다. 아침 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이 별거 아닐지 모르지만 모닝 독서가 습관화되고 매일 30분씩 독서를 한다면 한달, 일년 뒤에는 과거와 너무나도 다른 인생을 살고 있을 것  같다. 고작 30분이 내 생각을 바꾸고 내 행동을 바꾸고 결국엔 내 인생도 바꿀 것이라고 믿는다.

 

2 ‘멀티태스킹은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망칠 수 있는 기회’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놀랐던 문장 중 하나다. 멀티태스킹은 능력자만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독서를 하는 와중에 회사 업무가 생각나거나 매임 했던 단지가 생각나며 생각의 끝이 삼천포로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몸은 독서를 하지만 생각은 다른 곳에 있는 이도저도 아닌 상황. 한번에 하나씩만 하자. 

 

3.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가장 중요한 말인 것 같다. 간혹 중요하진 않지만 해야 할 리스트 중에 맨 앞부터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집중력 떨어지고 다른 급한일이 생겨 다 못 끝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급한데 중요한 일부터 미뤄도 되는 일까지 우선순위를 세운 뒤 행동에 옮기자. 

 

4.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성공한 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STEP4.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95)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

 

(P. 112) 무게를 맞추는 삶을 살아라.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훌륭한 삶이란 곧 다른 여러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P. 125) 용기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이라면, 크게 생각하는 것은 의구심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서는 것이다. .

 

(P.136)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답인데 왜 질문에 집중해야 하는가? 답은 질문에서 나오고, 잘못된 질문을 하면 잘못된 답을 얻고, 올바른 질문을 하면 올바른 답을 얻는다. 최대한 효과적인 질문을 던져라. 그것을 통해 얻은 답은 당신의 인생을 바꿔 놓을 것이다. 때로는 질문이 답변보다 더 중요하다.


댓글


찐찐2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