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만 수강후기[단생공, 공수표???]

  • 25.02.17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아직 정상적인 임장이나 임장보고서도 작성 해 보지 않고, 앞마당도 없는 부린이 입장에서 완벽하게 전세 놓는 법에 대한 강의라고 했을 때 사실 그렇게 끌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한 챕터, 한 챕터 지날때마다 ‘아! 이건 다음에 투자자가 되면 꼭 알아야 할 것이지만, 지금 임차인인 내 입장에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세가 설정하는 것도 대충 시세에 맞춰서 하면 되겠거니 생각했는데,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법도 단, 생, 공으로 암기하라 하고, 임대기간 설정하는 것도 공, 수, 표(포)로 외우라고 하시니 마치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ㅎㅎ  

매매계약서와 임대계약서 작성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에 더 귀를 쫑긋하며 들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임대계약서는 과연 이런 형식에 맞게 작성되었는가? 특약에 어떤 사항이 있었지? 하면서 다시 한번 찾아서 확인도 해 보게 되었습니다.

양파링님의 실전투자 사례를 들으며 임장과 임장보고서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가치 있는 걸 싸게 사야 리스크 방어에도 도움이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마지막 양파링님이 바라는 내용 설명 부분에선 제 어렸을 때가 생각이 났습니다.

저도 성인이 되기 전까지 계속 전세살이로 살았었지만 양파링님 말씀처럼 그 집에서 꿈을 키우고 가족간에 사랑을 느끼면서 정말 화목하게 지낸 기억이 떠올랐으니까요.

다음에 투자자가 되면 저도 다른 임차인분에게 정말 좋은 임대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1호기 투자해서 전세에서 배운 것을 적용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임장해서 좋은 물건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자세하고 세세하게 전세에 대하여 강의 해주신 양파링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단생공, 공수포 어디에 적용해야 하는가를 잊어도 이 여섯글자 만큼은 잊지않고 기억할 것 같습니다. 

단지, 생활권, 공급

공급, 수요, 포트폴리오


댓글


하훈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