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갑니다
돌맹이의 꿈 선배님은 '투자자로써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의지 할수 있는 건 독서였다'고 하셨다. 열중반에서 강의+독서를 강조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알게 되었다. 선배와의 독서모임이 이렇게 좋을줄 몰랐다. 나보다 먼저 가고있는 선배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내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앞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마음을 먹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 2주차 독서 원씽을 읽으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건 나의 '단하나'는 무엇인가? 만 생각했는데 독서모임을 통해서 선배님 께서는 가장 긴시간에 가장 중요한 것 꼭하나를 말씀해 주셔서 지금은 나의 ‘단하나’를 찾고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목표가 생겼을때 새로운 변화가 오는게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그건 당연한 거라고도 해주셨고 하다보면 안정화가 생기기 때문에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라' 고도 조언해 주셨다. 단순하게 생각해야 오래간다고 해주신 말씀이 나에게는 더욱 와 닿았다. 내가 월부를 시작하면서 강의를 듣고 조모임을 통해 깨달은 것 중 하나가 바로 환경인데 이렇게 독서모임을 해보니 환경이 역시 1번으로 나에게는 중요한 것 같다.
또한 조원분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같은 책을 읽고 모임을 진행하지만 각자 상황에 따라 와 닿는 문장이나 깨닫는 것들이 다를 수 있다는 것과 저렇게도 생각할 수가 있구나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책 내용을 다시 한번 복기할 수 있게 되었다.
돌맹이의꿈 선배님! 선배님이 진행해주신 독서모임을 통해 정말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질문을 들으면서 다시한번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고 선배님의 경험담과 여정을 들으면서 나도 선배님처럼 포기하지만 말고 계속 나아가자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늦은시간이지만 끝까지 질문에 답해주시고 아낌없이 나눠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선배님을 만날 수 있는 그날까지 월부안에서 계속해서 나아가겠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선배님처럼 아낌없이 나눌 수있는 해피니송이 되도록 독강임투 하며 그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해피니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