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좀 힘든 하루였다. 쉬고 싶다..! 벌써 선배와의 독서모임 하는 날이라니 ㅠㅠㅠ 책은 다 읽어서 다행이지만 독서 후기를 못 썼는데 ㅠㅠㅠ
힘들다고 쉬었으면 어쩔 뻔 했어..? 다시 의지가 활활 불타오른다!!!!!!!!!! 아자아자앚아장자자자자잦자!!!!!!
세상에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 많다고 다시 한 번 느끼는 하루다.
귀중한 시간 내주신 오너천사 선배님과 7분의 조원 동료분들께 정말 감사하다.
양파링 님의 강의 중에 전세 놓으며 힘들었던 사례를 들으며 나는 ‘아주 많은 투자를 하는 강사님들의 경우라면 저런 일도 한 번 쯤은 일어날 수 있는 거구나~’라고 생각했다.
당연히 나에게는 당장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독서모임에서 오너천사 선배님, 문학소녀 조장님, 코코넛망고님의 전세놓는 과정을 들으며 정말 깜짝 놀랐다. 아주 극소수에게만 발생하는 일이고, 우리는 모두 강의를 들으며 잘 배웠기에 저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혹여나 생기더라도 쉽게 대처해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와 함께 공부하고 있는 조원분들이 전세 놓는 과정에서 저런 일들을 겪으셨다니… 얼마나 힘든 시간을 견디셨을까.. 나도 마음이 아프고, 또 그 시기를 견뎌내셨다니 정말 멋있었다.
실패를 통해 배워가는게 있었을 것이기에 이 분들은 꼭 성공할 것이다. 같은 경우가 생기더라도 전보다 더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이다.
나는 아직 도전을 하지 않았기에 실패를 할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다. 투자인생 끝까지 실수하지 않을 수는 없기에 미리 공부하고, 마음 단단히 먹고, 동료들과 도움 주고받고, 도전하자.
그리고 선배님의 조언대로 오늘 목표로 한 일이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꼭 끝내고 자자!
(오너천사님 덕분에 밀렸던 1주차 독서과제, 2주차 독서과제 완료했습니다~~)
2시간이 넘는 긴 시간동안 푸념만 늘어놓은 것 같아서 지나고보니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
생각해보니 모임 참여하는 내내 힘들다고, 지친다고, 쉬고 싶다고 부정적인 이야기만 한 것 같기도 하다..!!
나도 이 분들께 도움을 주고,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지
몇 년 후 우리가 모두 어느 정도 성공했을때, 이 8명과 다시 한 번 만나서 독서모임을 해보고싶다.
그때는 서로 성과를 자랑하며, 축하하며, 행복한 이야기로만 2시간을 다시 가득 채워보고싶다.
모두 끝간님 닉네임처럼 끝까지 (함께) 가요!
댓글
우와!!! 끝까지 가요!!!! 나중에 다시 만나서 독서모임도 너무 좋습니다....버핏님 주최로ㅋㅋ꼭 불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