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43기 79조 코렌버핏] 2주차 '오너천사' 선배와의 '원씽' 독서모임 후기

  • 선배와의 독서모임 시작 전 나의 마음

 

오늘 좀 힘든 하루였다. 쉬고 싶다..! 벌써 선배와의 독서모임 하는 날이라니 ㅠㅠㅠ 책은 다 읽어서 다행이지만 독서 후기를 못 썼는데 ㅠㅠㅠ

 

  • 선배와의 독서모임 후 나의 마음

 

힘들다고 쉬었으면 어쩔 뻔 했어..? 다시 의지가 활활 불타오른다!!!!!!!!!! 아자아자앚아장자자자자잦자!!!!!!

 

 

세상에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 많다고 다시 한 번 느끼는 하루다.

귀중한 시간 내주신 오너천사 선배님과 7분의 조원 동료분들께 정말 감사하다.

 

양파링 님의 강의 중에 전세 놓으며 힘들었던 사례를 들으며 나는 ‘아주 많은 투자를 하는 강사님들의 경우라면 저런 일도 한 번 쯤은 일어날 수 있는 거구나~’라고 생각했다.

당연히 나에게는 당장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독서모임에서 오너천사 선배님, 문학소녀 조장님, 코코넛망고님의 전세놓는 과정을 들으며 정말 깜짝 놀랐다. 아주 극소수에게만 발생하는 일이고, 우리는 모두 강의를 들으며 잘 배웠기에 저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혹여나 생기더라도 쉽게 대처해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와 함께 공부하고 있는 조원분들이 전세 놓는 과정에서 저런 일들을 겪으셨다니… 얼마나 힘든 시간을 견디셨을까.. 나도 마음이 아프고, 또 그 시기를 견뎌내셨다니 정말 멋있었다.

실패를 통해 배워가는게 있었을 것이기에 이 분들은 꼭 성공할 것이다. 같은 경우가 생기더라도 전보다 더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이다.

나는 아직 도전을 하지 않았기에 실패를 할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다. 투자인생 끝까지 실수하지 않을 수는 없기에 미리 공부하고, 마음 단단히 먹고, 동료들과 도움 주고받고, 도전하자.

그리고 선배님의 조언대로 오늘 목표로 한 일이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꼭 끝내고 자자!

(오너천사님 덕분에 밀렸던 1주차 독서과제, 2주차 독서과제 완료했습니다~~)

 

2시간이 넘는 긴 시간동안 푸념만 늘어놓은 것 같아서 지나고보니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

생각해보니 모임 참여하는 내내 힘들다고, 지친다고, 쉬고 싶다고 부정적인 이야기만 한 것 같기도 하다..!!

나도 이 분들께 도움을 주고,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지

 

몇 년 후 우리가 모두 어느 정도 성공했을때, 이 8명과 다시 한 번 만나서 독서모임을 해보고싶다.

그때는 서로 성과를 자랑하며, 축하하며, 행복한 이야기로만 2시간을 다시 가득 채워보고싶다.

모두 끝간님 닉네임처럼 끝까지 (함께) 가요!


댓글


user-avatar
끝간user-level-chip
25. 02. 18. 00:45

우와!!! 끝까지 가요!!!! 나중에 다시 만나서 독서모임도 너무 좋습니다....버핏님 주최로ㅋㅋ꼭 불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