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프롭니다. 

정신 쏙 빼놓고 지내는 요즘, 2주차 강의는 여러가지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강의를 듣는동안 ‘나만 그런건 아닐꺼야..나만 그런건 아니겠지…’ 라는 생각이 자꾸 떠올랐고 아마 저와 비슷한(?) 분들은 여러가지 후회가 밀려오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부동산은 천만원이라도 있어야 하지만 수업에 들었던 내용들은 십만원이라도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였던 것이기 때문이에요.(역시 사람은 배워야해)

 

직장인이 아닌 프리이기에 세금 때문에 속상하던 부분이 많았었는데 연금 저축계좌와 ISA 그리고 가능하다면 IRP 계좌를 통해서 절세를 할수 있는 방법이 생긴것 만으로도 저는 만족했습니다. 

물론 주식무지랭이라 ETF도 처음 들어봤고 S&P 500 이야기가 많이 오고 가서 대체 뭘 투자해야하는지 전혀 모르겠지만 일단 절세를 위한 셋팅이 최우선이고 다음 단계는 (매달 돈을 분배하면서) 더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광화문금융러님의 책도 읽으면 도움이 앞으로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물론 강의도 듣고 싶지만 책을 먼저 읽어보고 그 다음으로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빠듯한 살림을 이제 살아가야 하니까요….1주차…55% 법칙….)

 

일단 저는 세금 절세를 맥스로 하는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추가로 연금저축계좌에 더 넣고 싶지만 넣을 돈이 없..)

연금저축계좌 월50만원 ISA 계좌 월25만원 셋팅하는것 (생활비가 분배되는 매월 1일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절세와 베타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그걸 지금에라도 알수 있었다는 점에 대해 강사님께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ETF 에 대해서도 공부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다음 스텝이 좀 막연하긴 하네요 ㅎㅎ

 

하지만 일단 셋팅부터!


댓글


디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