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가자 입니다.
오늘 실전 중급반 2주차 조모임을 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 했습니다. 강남을 언제 온 지 기억이 안 날만큼 낯설었지만 조모임을 한다는 기대감으로 추운 날씨에도 마음은 열정이 넘친 상태로 조모임 참석을 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진심을 담아서 튜터님을 모시고 함께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조모임에 화상이 아닌 직접 참여하셔서 한 명 이라도 의미를 받고 변화가 있다면 좋겠다는 이야기에서 진심을 담은 느낌이 물씬 나면서 닉네임 정말 잘 지으셨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으로 튜터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거리감 없이 먼저 친근하게 또 핵심적인 내용은 잘 전달하셔서 이번 모임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오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 자신에 대한 이해도, 내가 좋아하는 걸 알고 꾸준히 해 나가는 것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그 목표에 맞는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반에 흔들리는 단계에서 강의를 듣는 것 앞마당 늘리는 것(ex. 18개월 12개) 단지에 대한 가치를 정확히 알고, 비교 평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 원씽 책을 통해 나에 대한 고민과 이해를 토대로 목적의식을 가지고 우선순위을 갖아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튜터님의 이야기를 통해 초반에 흔들리는 단계에서 중심을 잘 잡고 방향성을 잘 잡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전세빼기를 선배님의 경험담을 토대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성숙한 관계의 중요성, 개별 단지와 매물의 가격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지의 호가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단지와 내 매물에 대한 포지션 내 물건이 몇등 인지를 이해 하는 것이 달라졌다.
-> 저는 역전세를 4번이나 맞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동안 전세는 투자 이후 상황에 맞춰 가는 부분이라 생각했었고 그 상황에 어쩔 수 없다는 수동적인 태도로 계약을 진행 했었습니다. 그러나 튜텨님의 이야기를 듣고 개별단지와 매물의 가격을 이해하고 나에게 유리한 방향과 보다 능동적인 태도로 적극적으로 바라보고 할 수 있는 것이 어떤 것이 있는지 태도를 바꾸고 접근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3. 투자의 동력 중 하나는 루틴을 만드는 부분인데 오전에는 실전투자 경험담 정리 지하철 10분 기다리면서 3줄 정리하고 다음 투자에 이런 것을 적용하겠다는 것을 정리했고 오후에는 멘토의 칼럼을 뽀개기 하며 투자 종목의 이해와 마인드 부분을 잡았다.
-> 저는 출퇴근 하며 월부 팟캐스트를 듣습니다. 처음엔 공감하는 정도 그 이후엔 전문가이나 내용 중 그 분과 생각이 같고 알고 싶으면 메모했다가 블로그나 책을 사서보고 실제 제 생활에 적용도 하는 단계까지 진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루틴이 아닌 제가 알아가고 적용하면서 재미를 찾았던 부분 같습니다. 튜터님의 루틴 만들기를 통해 저도 월부 내에서 좋은 글 이라던지 칼럼을 통해 매일 정리하는 루틴을 만들어 가야겠다 그것이 차곡차곡 쌓여 제 자양분과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진심을 담아서 조원들 한분한분 이야기를 듣고 경험에 의한 공감과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앞으로 목표 이후 우선순위 대로 행동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댓글
월부가자님! 크 후기도 멋집니다! 튜터님의 진심이 닿은것 같네요~ 기분 좋은 표정으로 가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는~~~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