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돈독모 추천 도서 2025 부동산 트랜드는 읽어도 잘 이해가 안 되는 책이였다.
책에서 느낀점과 배운점 적용할 점들을 생각하는데 한 참이 걸린 책은 오랜만이였던 것 같다.
그래서 돈독모를 하면서 이 책에 대해 내가 어떤것을 얻어야 하는지 꼭 많이 배워가야겠다고 신청한 돈독모가 많이 기대됐다.
자유를 향하여 멘토님을 돈독모에서라도 뵙게 되서 너무 기뻤다.
실전반도 떨어지고 월학은 아직 꿈꿀 수도 없는 상태인데 내게 이런 행운이 오다니 25년은 강사와의 만남부터 시작해서
정말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려고 하나 보다.
돈독모 발제문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건 “인플레이션에 대비해서 내가 그 동안 했던 투자나 자산이 있었나요?”였다.
부에 대한 열망은 가득했지만, 한 번도 인플레이션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 하고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 월부를 시작하면서 자본주의란 책을 읽었음에도 아직도 난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각심이 없었다.
단지 집을 사고 싶다는 소망으로 여태까지 공부를 해 왔던 것이였다.
내게 집이란 자산 + 주거 안정성이란 의미가 더 컸나보다.
노후를 준비해야하는건 알지만, 이것을 인플레이션과 연관지어서는 생각 해보지 않았다.
물가가 오르면 자산을 모아서 방어할 생각을 하기보다는 내가 더 많은 시간을 들여 노동을 함으로써
자본은 취득하려고 했었다.
물런 다른 조원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자산을 취득해 인플레이션 방어를 했던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지만, 대체적으로 인플레이션 방어를 위해 자산을 취득한다기 보다는 단순히 돈을 벌려고 했다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번 돈독모를 통해 내가 정말 왜 아파트를 통해 자산을 쌓고 싶은지에 대한 본질적인 목적을 다시 생각하게끔 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멘토님 코멘트 - 자산의 가치, 성격을 알고 투자해야 한다. (빠른 수익을 봐야할지 기다려야 할지)
그리고 가치를 찾아갈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 이건 책을 통해 많이 들어서 아는 단계까지는 온 것 같다. 이제는 꼭 실천도 하자!!)
고가시장, 중저가시장의 시차가 존재한다.
강남,강북의 상승률이 비슷했다. 지난 상승장에서 2배가 상승했다.
중저가시장도 분명히 상승한다. 우리는 오르지 않았는데 오를 시장을 봐야 한다.
저평가된것을 찾아야 한다.
강의 들으면서 많은 강사님들께 들은 얘기지만 아직 투자를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나는 어렵게 느껴진다.
무조건 좋은 것만 사려고 하지 말고 내 투자금에 맞는 범위의 가치가 싼 것을 찾아 일단은 자산을 사야하는게
중요하다라고 받아들였다. 25년 6월까지 투자한다.
Q &A : 매매를 위해 매임을 많이 해야 하는 목적에 대한 나의 질문에 대한 답변
목적 1. 단지의 선호도 파악을 위해서다.
2. 실제 내가 선택한 단지의 가격을 만들기 위해 매물을 많이 봐야 단지의 선호도가 나온다
→ 가격을 만드는 것까지 해본다. 작업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시장이 받아들이는 시간.
이렇게 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상반기 투자를 앞두고 있는 내게 가장 큰 장벽인 매임 많이 하기에 대해 구체적인 필요성을
확실히 알게 해주신 자유를 항하여 멘토님게 너무 감사를 드린다.
다음 돈독모때는 후기 바로 쓰자!!
돈독모 하는 시간에 최선을 다해서 필기 많이 해 놓기!!
느낀점 & 적용할 점 많이 쓰기!!
댓글
정서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