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몰입
2. 저자 및 출판사: 황농문&RHK
3. 읽은 날짜: 2025.02.19~20
4. 총점 (10점 만점): 7/ 10점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죽음에 대하여 내가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살아있는 시간이 유일한 기회이고, 이 삶의 기회 잘 보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는 나한테 달려있다.”
니체를 좋아하던 시절, “위험하게 살아라”라는 문구를 마음에 품고 살았었다. 그 때가 떠올랐고, 이런 질문이 떠올랐다.
“10여년, 살고자 했던 그 삶을 지금의 나는 살고 있는가?”
명확한 목표 의식과 성취 동기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책의 내용에서 “5년안에 100억” 만들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생긴 영향력으로 만들고 싶었던 10여년 “임팩트 그라운드”와 함께 만들려고 한 동료가 생각났다.
"내가 5년안에 100억을 만들려면,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언제, 어떤 물건을 매수를 해야하는가? 그리고 2번정도의 갈아타기가 가능할텐데, 그 시기와 방법은 무엇이며, 최종적으로 어떤 물건을 사야할 것인가?
투자에 대한 생각 또는 내 투자 목표를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인지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삶의 지속성, 삶의 질, 새로운 경험 3가지 키워드가 중요함을 느꼈다.
나의 다음 달 앞마당(임장+임보) 계획과 이를 위한 환경을 어떻게 세팅은?
현재 쌓아나가면서 배워나가고 있는 실제 데이터들과 현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어떻게 잘 통합하여 나에게 도움되는 것들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0여년, 살고자 했던 그 삶을 지금의 나는 살고 있는가?”
“내가 5년안에 100억을 만들려면, 지금 당장 어떤 한가지를 해야하는가?”
“위의 일 중, 삶의 지속성, 삶의 질, 새로운 경험을 함께 추구하고 있는가?”
"데이터와 현장 정보를 실제 투자로 이어지도록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위의 4가지를 질문하며 투자 공부를 해나갈 것이다.
“죽음에 대하여 내가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살아있는 시간이 유일한 기회이고, 이 삶의 기회 잘 보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는 나한테 달려있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죽음에 대하여 내가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살아있는 시간이 유일한 기회이고, 이 삶의 기회 잘 보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는 나한테 달려있다.”
이 문장을 읽으면서, 한동안 니체에게 꼽혀 “위험하게 살아라.”라는 말을 마음 속에 품고 산적이 있었습니다. 기존 질서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는 삶을 꿈꾸며 마구 부딪쳤던 시기에 추구했던 말입니다. 그로부터, 10여년이 지난 지금 그렇게 살고 있는지에 대해서 반문하게 되는 문장입니다. 위험하게 살았던 그 때의 마음을 돌이켜 보게 한 인상적인 문장이었습니다.
저는 돈과 자산을 일종의 함께 투자시장에서 전쟁을 펼치는 전우라고 생각하고, 부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5년안에 100억을 달성하고 싶습니다. 그 달러로 환산하면 700만 규모일 거고, 이정도면 주변에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최소한의 규모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종의 사령관이 되어, 이 부대들이 일종의 원하는 방향성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부대의 역할을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성장(자유), 사회적 가치(의미), 경제적 윤택함(자산) 3가지를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에게 지지받을 수 있고, 도전하여 실패하면서 작은 성공을 거둘 수 있고, 그 도전과정에서 스크럼을 짜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 과정을 겪어나갈 때 혼자가 아닌 누군가의 지지, 도전, 의지를 함께 느끼며, “실패해도 괜찮아.”라는 느낌을 받으며, 스스로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와 앞으로의 삶을 디자인해볼 수 있는 기회와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이러한 영향력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투자를 배우고 있습니다.
삶의 지속성, 삶의 질, 새로운 경험 3가지 차원에서 지금 내가 투자하는 것이 적절하게 고려되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큰 규모의 자산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의 삶이 지속가능하고, 삶의 질이 올라가려면 현금흐름을 만들어야하고, 그 일은 자산 규모가 키우는 것과는 또다른 영역임을 많이 느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의 속성에 나오는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이 혼재되어 있는 것이 현재의 투자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비중을 어떻게 나누어서 갈 지 다양한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실험해 나갑니다. 거기에 그 중 최소 10%는 새로운 경험이나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데 쓰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지금 가진 투자 성과에 만족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유롭게 사는 삶에 대해서 나의 경험에 충분히 투자하고 있는지 항상 점검하려 합니다.
정리해보면, 삶의 지속성과 삶의질을 위해 돈을 버는 능력 -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 이를 바탕으로 모으는 능력 - 배당주 투자, 유지하는 능력 - 부동산 투자등을 나누어서 자산분배전략을 짜고 지속저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그 수익 중 10%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강의, 여행, 책, 사람, 코칭 등에 아낌없이 쓰려고 합니다.
우선, 서울기초반을 지속적으로 들으면서, 임장, 임보를 구체적으로 경험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부동산원 데이터 기반으로, 후보리스트를 뽑고, 그에 따라 판단할 수 있는 팩터를 구하는 일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에는 이 방법을 통합해 나갈 생각입니다.
먼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시장의 수요와 공급, 투자수요와 실수요, 매물의 양과 공급의 양을 지속적으로 트레킹해 나갈 것입니다. 이에 따라 단지별 투자비율과 거래회전율, 수용가격, 거래량을 구해서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들을 만들고, 데이터로 쌓아나갈 생각입니다. 이후, 비교평가, 현장을 가야만 확인할 수 있는 로얄동, 로얄층, 그 단지의 분위기 등 실제 임장과 임보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지점들을 채워나갈 생각입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제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들을 만들어서, 그것이 선배와 튜터님들이 보시기에 타당성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환경을 계속적으로 확인해 나갈 생각입니다.
댓글
노마드님은 이미 몰입으로 성과를 내셨기에 부동산투자도 잘하실거 같습니다!! 부동산으로 성과내실때까지 끝까지 응원드려요~!
노마드님 후기로 생각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