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기초반듣고 1호(5)기 쉽(10)게4조! 주야네] 3주차 강의 후기

  • 23.11.26

어제 분임하고 저는 집으로 올라왔는데, 오늘 나머지 분들은 나머지 지역 분임을 하셨습니다.

어제 같이 하면서 제가 그동안 보지 않았던 것들도 알려주시고, 단지와 가격에 대해 같이 이야기 해서 좋았었는데

혼자 그걸 하면서 돌아야겠구나 생각하면서 "주야네님은 못오세요?" 하고 물으셨던 조원분 말씀이 머리를 멤돌았습니다.

어제 집에 오는 길에 마트에 들려 장을 보고, 아이들 저녁을 차리고

오늘 또 국을 끓이고, 반찬을 하면서.. 아이들이 없었으면 나도 자고 같이 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뭐라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강의를 들었는데...

망구99님이 제가 너무나 알고 싶었던와 제게 필요했던 이야기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D지역/ E지역의 생활권 분석이나 입지, 가격 분석도 좋았지만,

리스크와 기대수익을 나의 상황에 맞게 체크 하는 방법이나

시세 트래킹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정적인 생각에 대한 이야기는

저한테 하시는 이야기 같았습니다.


투자를 하던 하지 않던, 투자하는 것처럼 리스크와 기대수익, 시세트래킹을 해야 한다 것!!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생각임을 알고 그럼에도 감사한 일들을 찾아서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리라는 것!!


이 두가지 잊지 않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어제 임장갔을 때 밥도 반찬도 없고, 군거질 거리도 없었는데,

라면으로 아침, 점심 때우면서도 불평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감사하고

사춘기인데 주말마다 밖으로 나가는 저를 이해해 주는 것에 감사해야겠습니다.


망구님 강의를 차가 아닌 집에서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던 것에도 감사합니다.


댓글


킴도킴도
23. 11. 30. 19:23

아이고 주야네님 일요일에 함께 하지 못해서 많이 속상하셨겠네요. 미처 그 마음을 헤아리지 못해서 너무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