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거의 1년 정도 부동산 공부하고 돈을 열심히 모으다가 이제 첫 아파트를 매입하려고 하는 초년생입니다!
그 동안 월부 유투브도 많이 봤고, 기초반도 들었는데
항상 말씀해주셨던 내용 중에 하나가 적은 돈 (매매-전세 차이) 으로도 서울 아파트 매수가 가능하다는 것이었는데요!
말씀하신 내용이 매전차가 물론 적은 돈이어야 하나,
전세 못맞췄을 때를 대비해서 전세금은 주담대 최대 한도까지만 봐야하는게 맞을지요?!
예를 들어 현금 2억 보유하고 있고 감당 가능한 주담대가 2.5억이면
매매가 4.5억이고 전세가가 2.5 인 곳을 보는게 맞을지 싶어서요!!!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많은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이응칠님 안녕하세요. 감당 가능한 금액은 매매가 기준으로 이해했어요~! 주담대 + 신용대출 + 현금 = 매매가 매매 가격을 다 줘야 등기가 넘어오기 때문에 매매가 기준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에 전세를 못 맞추는 경우에는 대출 + 현금으로 나가는 세입자에게 돈을 돌려 드리고 가격을 낮춰서 새로운 세입자를 받으면 됩니다. 지방 보다 수요가 많은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는 전세 가격을 많이 낮추고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면 맞출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응칠님 안녕하세요 :) 서울 소액 투자를 알아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일단, 텔러님 말씀하신 것처럼 현금, 주담대, 신대를 기준으로 감당가능한 매매 최고가를 보면 됩니다! 다만, 그 금액으로 수도권 아파트를 매수한다면,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당가능하지 않는 그 이상의 가격대의 아파트를 매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1. 주인전세 (주인이 매도 후 전세로 거주) 2. 매매전세 동시계약 3. 세낀 매물 (전세입자 거주 물건) 물론, 추후 전세 재계약이 어려워 잔금을 쳐야할 경우도 있지만, 서울 수도권 내에서 수요가 있는 지역, 단지의 경우 전세가를 낮추거나 컨디션을 좋게한다면 충분히 전세 셋팅할 수 있습니다! 이응칠님 화이팅입니다!!
이응칠님 또 뵙네요!! 황이팅입니다 드디어 첫투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