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숫물이] 월부챌린지 524회 진행중 : 2월 21일차, <멘탈의 연금술>

 

오늘 아침 독서, 보도 섀퍼의 <멘탈의 연금술>로 이어갑니다.

 

p.198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시간을 할당하라.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눈에 보이게 만들면 해결책이 모습을 드러낸다.
p.199 긍정적인 사람이 될 것인지, 부정적인 사람이 될 것인지는 오직 훈련과 습관에 달려 있다.
p.200 성공하는 사람들도 매일 좌절한다. 다만 매일 좌절을 딛고 행동에 나서는 데 성공할 뿐이다. 명심하라. 세상 대부분의 성공은 어제까지 '실패'라고 불렸던 것들이다. 어제까지 '평범하고 사소한 것'으로 취급받던 것들이다.
p.201 단단한 루틴을 가진 사람은 실패할 틈이 없다.
p.207 돈 많은 부자가 아니라 지혜로운 부자가 되어야 한다. 돈은 우리 삶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다. 돈은 우리 삶의 출발선이다. ... 돈 많은 부자가 되는 것은 시간이 해결해준다. 지혜로운 부자가 되는 것은 오직 당신이 해결해야 할 일이다.
p.209 부자는 돈이 아니라 '태도'가 만든다. 어떤 문제든 정면돌파하겠다는 적극적이고 거침없는 태도가 결국 당신을 위기에 강한 부자로 만들 것이다.
p.213 무결점의 완벽한 사람이 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결점을 쓰레기로 남겨두지 말라는 것이다. 싫어하는 일을 싫어하는 채로 방치하지 말라는 것이다. ... 모든 장애물을 황금으로 만들어라.
p.217 어떤 일을 할 때는 어김없이 고통과 시련이 따른다. 그래서 그것들은 진짜 고통과 시련이 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하나의 '과정'이 고통과 시련이라는 가면을 쓰고 나타났을 뿐임을 명심하라.
p.220 "기적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뭔가를 행하는 사람에게 일어난다." ... 기적을 얻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간명하다. 모든 장애물들을 감당할 만큼 그릇이 큰 사람이 되는 것이다.
p.225 "모든 부정적인 것은 긍정적이다. 새로운 걸음을 내딛기 전에 아무런 걱정이 들지 않는다면, 그건 그 걸음이 너무 작다는 증거다."

 

오늘은 어제까지 읽었던 [2장 두려움의 용을 쓰려뜨려라] 요약 정리와 [3장 세상 모든 장애물을 황금으로 만들어라]를 읽었습니다.

 

오늘 읽은 중에 저자는 '평균적인 삶이란 가난한 자와 부자의 중간쯤에만 위치하면 만족하겠다는 '자포자기'와 같다'고 했습니다. 월부에 오기 전까지 저는 평균적인 삶을 지향해왔던 1인이라, 뼈를 맞은 거 같았습니다.🥲 난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깊이 파헤치면 이게 팩트라고... 😭 '부자는 돈이 아니라 '태도'가 만든다. 어떤 문제든 정면돌파하겠다는 적극적이고 거침없는 태도가 결국 당신을 위기에 강한 부자로 만들 것이다', 이 문장을 여러 번 곱씹게 되네요.

 

더불어 '문제를 문제로 받아들이지 않는 것도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지혜로운 행동이다. 누누이 강조하지만 문제를 문제로 인식하지 않으면 반드시 해결책이 떠오른다'는 내용에서 문제를 담대하게 바라보는 마인드 배웁니다. 오늘도 화이팅팅팅 해봅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user-avatar
우가행user-level-chip
25. 02. 21. 09:38

낙숫물이님 독서 챌린지 응원합니다!

user-avatar
쥰2user-level-chip
25. 02. 21. 11:25

태도를 바꾼다 요즘 제가 가지고 있는 화두인데 요약내용이 참 와닿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