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같은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안녕하세요
상반기 혹은 올해 안에 내집마련에 진심인
데헴입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항상 기대되고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만큼 수강생들의 내집마련에 진심을 담아서 강의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는 너나위님의 강의였는데요!
투자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순서” 과 “내집마련 방향성 설정”, “의사결정 방법”, “내집마련 세부 과정”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주셨습니다.
“ 의사결정 순서에 따른 최고의 1주택 마련하기 ”
- 가격, 수급, 금리, 분위기 -
월부에서 그렇게나 공부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의사결정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것 같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의사결정 순서에 대한 기준을 부여해주시니 후보단지가 더 명확해졌고 의사결정에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더해서 최고의 물건인지를 결정할 때의 기준도 알려주셔서 더욱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 의사결정 순서를 준수하고 상황만 가능하다면 무조건 더 좋은 것을 하자!
가장 Worst는 ‘A에요 B에요 C에요 중에 뭐할까 하다가 아무것도 안하는 것!’
" 지금 같은 시기에는 가장 좋은 집을 매수하자! "
- 2주택자 방향성 -
첫 주택은 무조건 무조건 x10 !! 좋은거 사라고 강조해주셨습니다!(조금 무리해서라도 감당가능 범위 내에서!!)
또한 2주택을 보유해가면서 어떻게 자산을 늘려나가는지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현실적인 자산형성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가족들과 함께 상의하여 앞으로의 방향성 그리고 미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얘기볼 수 있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매수원칙 하에 부동산 자산을 마련해나가는 것은 올바른 방향이므로 할 수 있을 때 실행하고
긴 호흡을 가지고 대응하자!
내집마련 세부과정
- 매수부터 전세놓는 것 까지 A to Z -
잔금을 치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방법을 찾으려 했었던 너나위님의 경험담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너무 막연하게 술술 잘풀릴 거라는 것만 생각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역전세보다 무서운 것이 전세를 놓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세부과정을 다시 한번 복습하여 체득하겠습니다!
→ 어떻게든 좋은 집을 사면 그 다음 상황은 어떻게든 맞춰진다!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않겠다!
" 걱정이 되면 현실이 되었을 때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
- Risk 정량화, 자산이 없는게 더 큰 Risk -
리스크를 정량화해서 그것이 내가 감당가능 한 것인지를 파악하는게 중요하다는 너나위님의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리스크가 크다고 해서 피하다가 결국 자산자체가 없는 최악의 상황이 펼쳐질 수 있으니 감당가능한 리스크라면 Take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막연하게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만 하지말고 리스크 정량화도 해보자!
정량화 해보면 정말 큰지 작은지 그래서 내가 감당가능한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마지막에는 앞으로의 마인드 관리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문제(땅) vs 목표(하늘)
"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개를 숙이고 걷습니다
그런데 하늘을 보는 소수의 사람이 결국 올라가는 겁니다 "
“ 가치 범위 안에서 내게 가장 좋은 집을 사서 장기간 보유해간다, 이게 올바른 방향입니다 ”
지금의 문제들보다 목표를 바라보며 앞으로 꾸준히 나가야함을 배웠습니다.
문제는 무조건 발생하게 되어있고 그 때마다 목표가 확고하다면 그것을 지향하여 나아가고 정말로 문제 때문에 힘들다면
독서를 통해서 마인드를 다시 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흔들리지 말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내마중 강의에서도 조원분들과 함께
좋은 성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당!
감사합니다 ㅎㅎ
※ BM 리스트
1) 시장상황 판단이 힘들다면 가격, 수급, 금리, 분위기의 4가지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해보기!
2) 주인의식이 있으면 책임감이 발현된다. 항상 웃어보려 노력하고 살아보기!
3) 매도확률 높이는 방법, 협상 꿀팁
댓글
강의 한번 더 듣는것 같네요! ㅎㅎ 3주차까지 완강하고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