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15조 20기 10명이나 되는 대(大)조인데 단임에서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열정과 성실함을 보여주었다.
한달 동안 조톡방 활동 & 임장 & 과제 & 강의 & 질의 응답 모든 과정에서 열심히 참여하고 조원끼리 서로 도와주고 정보를 교환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해주면서 급속하게 가까워졌었다.
투자&내집 마련, 살고싶은 지역 등 모든 여건과 임신을 한 어린 신혼부부에서 갈아타기 하려는 중견 부부, 투자& 내집마련 예비 부부 등등… 다 다른 다양한 조원들 임에도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지 않고, 알고 있는 정보는 서로 나누고, 모르는 부분은 같이 공부하면서 나의 일처럼 함께 고민하면서 한달을 보냈다.
그러면서 생긴 끈끈한 정이 부득이하게 조모임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아쉬워할 만큼 돈독한 사이가 되었다.
하지만 공통점은 서로 부동산 투자에 진심이라는 것과 생기 발랄하고 활달하기만 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힘든 여건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공통의 목표를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오늘 마지막 조모임에서 더 진한 아쉬움을 느꼈다. 쉽지 않은 투자공부를 하면서 서로 힘들었던 것을 알기에 서로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도 컸기 때문일 것 같다. 특히 나이가 많은 내가 어린 조원 들에게 많은 위로와 도움을 받아서 민망하기만 하다
앞으로도 조원들을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하며 지켜보고 응원해 주겠다고 다짐해본다. 그러면서 나도 같이 성장하고 나의 목표를 이루고 싶다.
댓글
대조여서 더 행복이 컸던 것 같아요~ 앞으로 좋은 일 가득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